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유통주

롯데쇼핑 주가, 주가 하락을 벗어날 방법은?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30.
반응형

롯데쇼핑 주가, 주가 하락을 벗어날 방법은?

롯데쇼핑 주가그래프
롯데쇼핑 주가

롯데쇼핑주가는 현재 116,00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전의 포스팅에서 주가가 지금보다 높았지만 현재 실적이 유지될 경우 투자에 위험하다고 생각했고 현재까지는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3개월이 지난 지금, 롯데쇼핑 주가가 오르기 위해서는 어떠한 모습이 필요할지를 살펴보고 주가 그래프를 분석하면서 현재 시점에서 주가 상승이 가능할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롯데쇼핑의 주가와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종목에 대한 자세한 분석은 아래의 이전 포스팅을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2021.03.23 - [주식 종목 분석/유통주] - 롯데쇼핑주가전망

 

롯데쇼핑주가전망

롯데쇼핑주가전망 오늘은 백화점, 홈쇼핑, 마트 등 다양한 유통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롯데쇼핑을 분석해보겠습니다. * 최근 소식 롯데쇼핑은 ESG경영을 강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선물세트의 소

minvestment-stock.tistory.com

 

* 롯데쇼핑 주가와 실적

롯데쇼핑 자본총계표
롯데쇼핑 자본총계(2017,2018,2019,2020)

롯데쇼핑 자본총계는 매년 당기순이익이 적자가 나면서 크게 줄어들고 있습니다. 자본이 성장하지 않는 기업이기 때문에 투자에도 망설였던 것인데요,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도 412억 적자를 기록하면서 올해에도 적자 탈출이 가능할지 예상하기 힘듭니다. 그럼에도 다행이라고 여겨지는 것은 PBR이 0.34배 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사실상 주가가 최저점을 가고 있는 모습인데요, 실적이 흑자로만 바뀐다면 충분히 주가 상승을 예상해볼 수 있는 시기입니다. 그렇다면 그 시기가 언제 올지 주가 그래프를 보면서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롯데쇼핑 주가 그래프

롯데쇼핑 주가 일봉 그래프
롯데쇼핑 주가흐름
코스피 주가 그래프
코스피 주가흐름

코스피의 흐름을 보시게 되면 6월 9일쯤과 19일쯤에 하락의 모습을 보였었지만 그전의 저점보다는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대로 롯데쇼핑의 주가 흐름을 보시게 되면 저점이 계속 내려가는 모습입니다. 이는 코스피보다 수급이 많이 밀리는 모습이라고 보이는데요, 코스피가 상승함에도 이를 따라가지 못하는 흐름을 볼 때에 아직도 롯데쇼핑의 주가가 회복되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잠깐의 상승은 가능하더라도 정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롯데쇼핑의 주가 흐름이 코스피를 넘어 더 높은 수급을 보여줄 때에나 롯데쇼핑의 주가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하는 이유는 롯데쇼핑의 주가 상승은 실적이 흑자가 되거나 외부요인으로만 가능하다고 여겨지는데, 이를 먼저 알 수 있는 사람들은 롯데쇼핑의 주식을 먼저 살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적어도 코스피와 비슷하거나 코스피를 넘어서는 수급을 보여줄 것이고 이러한 모습으로 주가 상승을 예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