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백화점

신세계인터내셔날 주가(주식 투자,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5. 15.
반응형

신세계인터내셔날 주가(주식 투자,배당금)

신세계인터내셔날 주가표
신세계인터내셔날 주가(2021.05.14)

 

신세계인터내셔날 주가는 꾸준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백신에 의해 보복 소비가 일어날 것이라고 예상되면서, 주가는 상승하고 있다고 여겨집니다. 또한 실적도 상향되고 있기 때문에 더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부분들을 살펴보아서 주식투자 괜찮을지 투자 포트폴리오에 넣어도 좋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기업 소개
2. 최근 소식
3. 재무제표 분석(현재의 기업 상황)
4. 핵심 질문(미래성)
5. 결론

 

* 기업 소개

신세계인터내셔날 기업개요 사진
신세계인터내셔날 기업개요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패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를 수입해 판매하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부문과 자체 제작 코스메틱 브랜드의 생산, 유통하는 코스메틱 부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결국 소비와 연관이 되어있음으로 경기회복과 큰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 최근 소식

소식(1)

보복소비 증가에 신세계인터내셔날, 1분기 영업이익 79%증가 기사 사진
보복소비 증가에 신세계인터내셔날, 1분기 영업이익 78%증가

 

신세계인터내셔날 2021년 1분기 영업이익은 212억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이 정도 금액은 최근 4년 동안에서 큰 금액이라고 여겨지는 데요, 이런 꾸준한 실적을 계속 낼 수 있을지가 관건일 것 같습니다.

 

소식(2)

신세계, 명품 수요증가 실적호조 지속전망 기사 사진
신세계, 명품 수요 증가 실적호조 지속전망

 

1분기 백화점 내 명품 비중이 40%에 이르고 있습니다. 명품의 성장률이 높고 생활, 가전, 패션 부문도 계속 증가하는 추세라 좋은 실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현재 주가가 직접 투자하기에 괜찮은지는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 재무제표 분석(현재의 기업 상황)

1. 매출액과 영업이익

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액,영업이익(2017,2018,2019,2020)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변동성이 높습니다. 2020년에는 코로나를 맞아 좋지 않은 영업이익을 기록했는데요, 다행인 것은 2021년은 2019년 정도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산현황을 보시게 되면, 부채와 자본은 비슷한 비율입니다. 좋은 점은 자본총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자본에 비해 영업이익이 800억 이상 나올 수만 있다면 좋은 성장성이라고 여겨집니다.

 

3. PER, PBR, 주가

신세계인터내셔날 PBR표
신세계인터내셔날 PBR(2017,2018,2019,2020)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주가는 계속 고평가의 모습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현재 PBR은 2.51 정도 매우 높다고 여겨지는데요, 자본이 작기 때문에 고민하게 되는데, 영업이익이 1000억이 넘는다면 괜찮게 여겨질 수도 있습니다.

 

4. 배당금

신세계인터내셔날 배당금표
신세계인터내셔날 배당금

 

신세계인터내셔날 배당금은 매우 낮은 모습입니다. 주가 상승에 초점을 맞추어 투자해야 할 것입니다.

 

* 핵심 질문(미래성)

마지막으로, 5가지 질문을 통해 사업을 바라보고자 합니다.

이 질문들은 제가 생각하기에 투자에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되는 것들입니다.

1. 기업의 사업을 사람들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가?

   -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브랜드 물품 유통사업은 사람들의 소비물품으로 긍정적으로 여겨집니다.

2. 기술적 혁신으로 경제적 효율이 올라가는 사업인가? (마차-자동차, 컨테이너 벨트 등)

   - 기술적 혁신은 어렵습니다. 수요가 더욱 중요합니다.

3. 시장에서 독점적 위치(압도적인 기술력, 시장 장악)를 차지하는가?

   - 시장점유율은 아직 작은 편입니다. 백화점 경쟁자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성장해가야 합니다.

4. 지금의 주가는 고평가 되었는가?

   - 현재 주가는 고평가입니다. 과거의 최고점 정도라고 여겨지지만 영업이익이 계속 성장 가능하다면 괜찮다고 여겨집니다.

     다만 영업이익이 성장하지 않을 경우에는 주가 하락의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5. 수출할 수 있는가? (해외시장)

   - 해외 브랜드 제품을 중국이나 다른 해외지역으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 결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해외 브랜드와 자사 브랜드 유통을 하는 기업입니다. 코로나 19에 큰 타격을 입었지만 보복 소비가 시작되면서 최근에는 좋은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다만 주가도 기대를 가지고 고평가를 이루고 있습니다. 자본이 작기 때문에 2.5 정도의 고평가는 괜찮다고 여겨지기도 하겠지만 한편으로 영업이익이 성장하지 않는다면 주가는 하락할 수 있습니다. 미래성(영업이익의 성장)을 높게 보고 투자를 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단기간 조정이 올 수 있기에 좀 더 싼 가격에 투자가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