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전자관련주

엘지이노텍 주가(주식 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5. 16.
반응형

엘지이노텍 주가(주식 투자, 배당금)

엘지이노텍 주가표
엘지이노텍 주가(2021.05.14)

엘지이노텍 주가는 최고점을 찍은 후 약간 내려온 상태입니다. 1분기 영업이익이 역대급으로 나왔기 때문에 현재 주가가 어떤 모습일지 살펴봄으로써 주식 투자하기에 괜찮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기업 소개
2. 최근 소식
3. 재무제표 분석(현재의 기업 상황)
4. 핵심 질문(미래성)
5. 결론

 

* 기업 소개

엘지이노텍 기업개요 사진
엘지이노텍 기업개요

 

엘지이노텍의 사업은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부문이 핵심 사업입니다. 광학솔루션의 경우 카메라 모듈 등을 통해 아이폰에 납품하고 있으며, 기판소재는 반도체 장비로 5G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전장부품은 늘려가는 추세로 미국 GM에게 품질우수상을 받을 정도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업들 모두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사업들이기에 매우 긍정적입니다.

 

* 최근 소식

소식(1)

엘지이노텍 1분기 영업이익 3468억 기사 사진
엘지이노텍 1분기 영업이익 3468억

 

엘지이노텍이 2021년 1분기 영업이익을 3468억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엄청난 영업이익으로 작년 한 해 영업이익의 절반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이러한 실적은 아이폰의 판매에 따른 이익이 1분기에 들어오면서 생겨난 것이라는데요, 뿐만 아니라 5G 이동통신 통신용 반도체와 모바일, 디스플레이용 기판과 관련된 수익도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영업이익의 성장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소식(2)

엘지이노텍 전장부문 흑자전환이 앞으로 관건 기사 사진
엘지이노텍 전장부문 흑자전환이 앞으로 관건

 

엘지이노텍의 전장 부분이 이제 흑자전환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엘지이노텍의 전장 부문은 모터/센서, 차량통신으로 구성되는데, 차량 기술발전에 따라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좋은 미래성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지만 현재 주가가 너무 고평가라면 매력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직접 투자하기 위해 더 자세한 기업실적과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현재의 기업 상황)

1. 매출액과 영업이익

엘지이노텍 매출액,영업이익표
엘지이노텍 매출액,영업이익(2017,2018,2019,2020)

 

엘지이노텍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꾸준한 우상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영업이익도 3400억 정도가 나오면서 최고 실적을 보일 수도 있을 것으로 여겨지는데요, 작년보다 높은 영업이익을 기록한다면 매우 매력적인 기업이 될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엘지이노텍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엘지이노텍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성장하는 기업이기에 자산현황에서 부채의 비율이 조금 더 많습니다. 다만 계속 성장하는 자본총계는 긍정적이며, 부채도 늘지 않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이 더 높아지고 있는 만큼, 금방 재무건전성은 좋아질 것으로 여겨집니다.

 

3. PER, PBR, 주가

엘지이노텍 PBR표
엘지이노텍 PBR(2017,2018,2019,2020)

 

엘지이노텍의 주가는 2018년을 제외하고는 계속 고평가였습니다. 현재 PBR은 1.91 정도로 고평가인데요, 분명 이전에는 없었던 고평가 모습입니다. 이 정도가 조정받은 수치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최고점을 찍었을 때는 많이 고평가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영업이익이 2020년도보다 성장한다면 고평가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성장성이 매우 높은 사업들을 하고 있기에 미래성도 좋습니다.

 

4. 배당금

엘지이노텍 배당금표
엘지이노텍 배당금(2017,2018,2019,2020)

 

엘지이노텍의 배당금은 매우 낮기에 기업의 성장성에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 핵심 질문(미래성)

마지막으로, 5가지 질문을 통해 사업을 바라보고자 합니다.

이 질문들은 제가 생각하기에 투자에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되는 것들입니다.

1. 기업의 사업을 사람들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가?

   - 엘지이노텍의 사업은 최근 주목받는 사업들로서 긍정적으로 여겨집니다.

2. 기술적 혁신으로 경제적 효율이 올라가는 사업인가? (마차-자동차, 컨테이너 벨트 등)

   - 기술적 혁신이 일어나면 많은 경제적 효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반도체나 전장사업의 기술적 혁신이 주요할 것입니다.

3. 시장에서 독점적 위치(압도적인 기술력, 시장 장악)를 차지하는가?

   - 시장점유율은 아직 크지 않더라도 점점 늘려가고 있음이 매우 좋습니다. 이러한 속도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4. 지금의 주가는 고평가 되었는가?

   - 현재 주가는 고평가입니다. 분명 이전까지 없었던 고평가였던 것은 맞지만 영업이익이 더 올라간다면 PER가 낮아지기에 괜찮다고 여겨집니다. 영업이익이 늘지 않는다면 주가는 지지부진할 수 있다고 여겨집니다.

5. 수출할 수 있는가? (해외시장)

   - 해외 유명한 기업들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 결론

 

엘지이노텍의 사업들인 광학솔루션, 반도체 기판, 전장사업은 모두 미래성이 높은 매력적인 사업들입니다. 게다가 현재 계속적으로 시장을 넓혀가면서 영업이익도 크게 늘었습니다. 주가가 과거보다 고평가이지만 2021년 영업이익이 좋다면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미래성을 보고 투자하기엔 좋은 기업이라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