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전자관련주

노바텍 주가(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5. 17.
반응형

노바텍 주가(주식투자, 배당금)

노바텍 주가표
노바텍 주가(2021.05.17)

 

노바텍 주가는 계속된 상속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는 실적이 매우 좋아졌기 때문으로 여겨집니다. 그렇기에 더욱더 관심이 생기고 있는데요, 지금에서도 직접 투자하기에 괜찮을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기업 소개
2. 최근 소식
3. 재무제표 분석(현재의 기업 상황)
4. 핵심 질문(미래성)
5. 결론

* 기업 소개

노바텍 기업개요 사진
노바텍 기업개요

 

노바텍은 자석을 중심으로 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자석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 사용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삼성전자의 태블릿 PC에 공급이 되면서 수익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점점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관심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최근 소식

소식(1)

노바텍 1분기 영업이익 85억 기사 사진
노바텍 1분기 영업이익 85억

 

노바텍의 1분기 영업이익은 85억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작년 1분기가 8억 원이었던 것과 비교해보면 엄청난 수익인데요, 다른 분기들이 작년과 같은 모습만 보여도 가진 자본에 비해 엄청난 영업이익이 기록될 것입니다. 계속된 성장성을 보여준다면 매력적인 종목이 될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소식(2)

노바텍, 스마트기기에서 자동차 전장사업으로 영역 확대 기사 사진
노바텍, 스마트기기에서 자동차 전장사업으로 영역 확대

 

노바텍의 차폐 자석이 삼성 태블릿 PC에 공급이 되면서 수요가 증가됐고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전장부품용 차폐 자석의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요 증가가 일어날 수만 있다면 현재보다 더 큰 이익은 당연할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 재무제표 분석(현재의 기업 상황)

1. 매출액과 영업이익

노바텍 매출액, 영업이익표
노바텍 매출액,영업이익(2017,2018,2019,2020)

 

노바텍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꾸준히 상승하여 2020년 최고치를 보여주었습니다. 2020년에 보여준 성장세는 엄청난 모습인데요, 가진 자본에 비해서 보면 매우 높다고 여겨집니다. 현재 2021년 1분기도 85억을 기록했기에 400억에 이르는 연간 영업이익도 기록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노바텍 자산,부채,자본총계표
노바텍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노바텍의 자본현황을 보시게 되면, 꾸준한 자본 상승이 좋습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좋은 영업이익을 기록하면서 빠른 자본성장을 보여주었습니다. 올해 400억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수 있다면 엄청난 성장이라고 생각됩니다.

 

3. PER, PBR, 주가

노바텍 PBR표
노바텍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 6 정도로 매우 고평가입니다. 당연하게도 영업이익이 말도 안 되는 수치로 올라왔기 때문이라고 여겨지는데요, 게다가 현재 자본은 844억으로 작기 때문에 6배가 되더라도 4800억 정도입니다. 결국 400억 정도의 이익을 기록하게 된다며 PBR은 6에서 4 정도로 내려갈 것입니다. 단기적으로 보면 고평가라고 볼 수 있지만 이익이 더 성장한다면 금방 고평가는 사라질 것입니다.

 

4. 배당금

노바텍 배당금표
노바텍 배당금(2017,2018,2019,2020)

 

노바텍 배당금은 매우 적습니다. 그래도 성장성이 커지고 있는 회사로 매력이 있습니다.

 

* 핵심 질문(미래성)

마지막으로, 5가지 질문을 통해 사업을 바라보고자 합니다.

이 질문들은 제가 생각하기에 투자에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되는 것들입니다.

1. 기업의 사업을 사람들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가?

   - 노바텍의 자석 사업은 현재 스마트 기기들에 사용되고 있기에 긍정적으로 여겨집니다.

2. 기술적 혁신으로 경제적 효율이 올라가는 사업인가? (마차-자동차, 컨테이너 벨트 등)

   - 특별한 기술적 혁신을 이룬다면 경제적 효율의 상승을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3. 시장에서 독점적 위치(압도적인 기술력, 시장 장악)를 차지하는가?

   - 아직은 시장규모도 작은 모습이라고 여겨지는데, 계속된 상승세를 보이고 있기에 좋은 모습입니다. 

4. 지금의 주가는 고평가 되었는가?

   -  현재 주가는 고평가입니다. 단기적으로는 비싸다고 볼 수 있지만 영업이익이 가진 자본에 비해 크기에 영업이익이 더 상향할 경우 매우 매력적인 종목이 될 것입니다. 다만 금리를 올려 현금 유동성을 줄였을 때에 주가가 잠깐 하락할 수도 있으니 싸졌을 때에 살 수 있다면 사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5. 수출할 수 있는가? (해외시장)

   -  아직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국내 주요 기업부터 공급을 늘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결론

 

노바텍은 자석 사업을 중심으로 하는 기업으로 최근 주요 기업에 납품하면서 좋은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이전보다 엄청난 성장률을 보여주었기에 주가도 고평가를 이룰 수밖에 없었습니다. 가진 자본이 작기 때문에 고평가임에도 매력은 아직도 충분히 있다고 여겨지며 영업이익이 더 성장한다면 더욱 투자가 괜찮아질 것입니다. 다만 단기적으로는 고평가의 영향으로 조정을 맞을 수도 있고 금리 상승을 통해서도 약간의 하락 가능성은 있기 때문에 현재도 투자할 만 하지만 더 싸졌을 때에 투자도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