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전자관련주

LS전선아시아 주가(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5. 21.
반응형

LS전선아시아 주가(주식투자, 배당금)

LS전선아시아 주가표
LS전선아시아 주가(2021.05.20)

 

LS전선아시아 주가는 큰 변동폭을 보이면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계속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코로나 19 이후로 전선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2021년 1분기 실적은 회복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에서도 괜찮은 종목인지 주식 포트폴리오에 넣어도 될 종목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기업 소개
2. 최근 소식
3. 재무제표 분석(현재의 기업 상황)
4. 핵심 질문(미래성)
5. 결론

* 기업 소개

LS전선아시아 기업개요 사진
LS전선아시아 기업개요

 

LS전선아시아는 외국 기업의 사업 활동을 지배하는 지주회사입니다. 사실 지주회사들은 생각보다 매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왜냐하면 대부분의 지주회사들이 자신들의 사업을 가지고 있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LS전선아시아는 외국 기업의 사업활동을 지배한다고 하기에 이것이 주가에 영향을 미칠지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최근 소식

소식(1)

LS전선아시아, 1분기 영업이익 60억 기사 사진
LS전선아시아, 1분기 영업이익 60억

 

LS전선아시아 2021년 1분기 영업이익은 60억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이는 코로나 19 상황 전으로 회복된 모습인데요, 베트남에 세계 기업들의 투자가 가속화되면서 전력 설비의 수요도 대폭 증가하고 있어 올해 좋은 실적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소식(2)

대신증권, LS전선아시아 구리가격상승 등 호재 많아 기사 사진
대신증권, LS전선아시아, 구리 가격 상승 등 호재 많아

 

경기회복으로 전선의 수요가 늘고 베트남 중심의 인프라 투자 확대가 전선수요를 높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대주주인 LS전선이 해저케이블 경쟁력이 있기에 긍정적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 해저케이블은 풍력발전기와도 연관되어 해상 풍력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경기회복과 맞물려 좋은 실적이 예상되지만 현재 주가에 대한 이해도 필요할 것입니다. 직접 투자하기 위해 현재 기업 상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현재의 기업 상황)

1. 매출액과 영업이익

LS전선아시아 매출액,영업이익표
LS전선아시아 매출액,영업이익(2017,2018,2019,2020)

 

LS전선아시아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꾸준히 증가했습니다만, 영업이익이 2020년도에 와서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코로나 19에 의한 경기 하락이 주요원인였던 것으로 여겨지는데요, 2021년 1분기 영업이익이 60억 정도 발표됨에 따라 2019년 정도 이상으로 실적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그런 모습을 보인다면 긍정적으로 여겨질 것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LS전선아시아 자산,부채,자본총계표
LS전선아시아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부채가 자본보다 2배 많은 모습 입니만 아직 자본이 크지 않은 만큼 괜찮다고 여겨집니다. 다만 자본총계의 상승에는 주목해봐야 할 것인데요, 2020년에 와서는 자본총계가 하락한 모습입니다. 이번에 다시 우상향의 모습을 보이겠지만 이러한 자본총계의 상승이 꾸준함을 보여주어야지만 좋은 모습으로 여겨질 것입니다. 그래도 가진 자본에 비해 200억 이상의 영업이익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3. PER, PBR, 주가

LS전선아시아 PBE표
LS전선아시아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1.84 정도로 고평가의 모습을 꾸준히 유지 중입니다. 다만 자본총계가 작기에 이 정도의 평가는 역으로 저평가라고 볼 수 있는데요, 다른 기업이 이 정도의 영업이익과 자본총계라면 PBR이 2는 넘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주회사라는 것도 어느 정도 들어갔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다른 지주회사들은 자본이 많을 경우 PBR이 0.5 정도에서 머무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가진 자본과 성장성을 봤을 때에는 싸다고 보는 것이 맞다고 여겨집니다.

 

4. 배당금

LS전선아시아 배당금표
LS전선아시아 배당금

 

LS전선아시아 배당금은 2.5% 정도로 보통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본의 상승 속도에 더 주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핵심 질문(미래성)

마지막으로, 5가지 질문을 통해 사업을 바라보고자 합니다.

이 질문들은 제가 생각하기에 투자에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되는 것들입니다.

1. 기업의 사업을 사람들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가?

   - LS전선아시아는 외국 기업 특히 베트남에 있는 LS 비나를 자회사로 가지고 있으며 전선사업의 중요도는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 전기사용이 많아지고 있는 현재로서 매우 긍정적입니다.

2. 기술적 혁신으로 경제적 효율이 올라가는 사업인가? (마차-자동차, 컨테이너 벨트 등)

   - 기술적 혁신으로 효율의 증가가 쉽지는 않습니다. 수요가 더 중요해 보이기도 하지만 해저케이블과 같은 특수한 전선은 중요해 보입니다.

3. 시장에서 독점적 위치(압도적인 기술력, 시장 장악)를 차지하는가?

   - 아직 시장점유율이 높지 않습니다 다만 계속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 고무적입니다.

4. 지금의 주가는 고평가 되었는가?

   - 현재 주가는 저평가입니다. 자본보다 고평가처럼 보이지만 자본이 너무 낮고 이익도 괜찮게 나고 있기 때문에 긍정적입니다.

5. 수출할 수 있는가? (해외시장)

   - 해외 기업의 사업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 결론

 

LS전선아시아는 외국 기업의 사업을 지배하고 있는 지주회사입니다. 원래 지주 회사는 사업을 하지 않아서 매력이 떨어지는 데요, LS전선아시아는 외국 기업의 사업을 지배하고 있는 것이 약간 다른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현재 주가는 자본이 작은 것을 생각해 볼 때 저평가의 모습입니다만 이런 것은 지주 회사라는 것이 작용하고 있다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좋은 성장률 보여 주고 있기 때문에 현재 주가에서도 투자는 긍정적이라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