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호텔, 문화(엔터)

파라다이스 주가(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5. 30.
반응형

파라다이스 주가(주식투자, 배당금)

파라다이스 주가표
파라다이스 주가(2021.05.28)

 

파라다이스 주가는 코로나 19 이후로 현재 최고점을 찍고 있습니다. 보복 소비에 대한 기대와 국내 여행만이 가능하다는 것 때문에 주가도 많이 상승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럼에도 실적이 뒷받침 해 주지 않는다면 주가는 흔들릴 가능성이 분명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상황을 자세히 살펴보아 지금 주식 투자를 해도 괜찮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기업 소개
2. 재무제표 분석(현재의 기업 상황)
3. 핵심 질문(미래성)
4. 결론

* 기업 소개

파라다이스 기업개요 사진
파라다이스 기업개요

 

파라다이스는 대표적인 호텔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당연히 호텔 사업이기 때문에 코로나 19에 큰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었는데요, 반면 보복 소비에 대한 기대로 주가는 꾸준히 상승했습니다. 다만 백신으로 인해 코로나가 어느 정도 잡혀 해외여행이 가능해질 시에는 파라다이스에게 악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적이 뒷받침해주지 못할 경우에는 주가는 조정을 받고 내려갈 가능성도 있다고 여겨집니다. 더 자세한 주식 투자를 위한 분석은 아래 재무제표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현재의 기업 상황)

1. 매출액과 영업이익

파라다이스 매출액,영업이익표
파라다이스 매출액,영업이익(2017,2018,2019,2020)

 

파라다이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좋아지다가 코로나 19로 매출은 반토막, 영업이익은 큰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2021년 1분기에도 적자가 150억 정도로 나왔으며, 올해에도 적자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반기에 어느 정도 만회할 수 있을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파라다이스 자산,부채,자본총계표
파라다이스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부채와 자본의 비율이 1대 1 정도로 나쁘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자본총계가 코로나를 맞아 하락세로 돌아선 것이 크다고 여겨집니다. 올해에도 적자가 나올 경우 자본과 부채는 1:2 비율로도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적 개선이 빠르게 되어야 회사 재무건전성도 나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3. PER, PBR, 주가

파라다이스 PBR표
파라다이스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 1.48 정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파라다이스는 항상 고평가를 받아왔는데요, 이는 엄청난 주가 하락의 가능성은 예방될 수도 있다고 여겨집니다. 다만 무조건 그럴 보장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PBR이 1.48 정도는 현재로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2021년 실적이 큰 적자로 끝날 경우에는 주가도 함께 빠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결국 흑자 전환의 시기가 빠를지 느릴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파라다이스 배당금표
파라다이스 배당금(2017,2018,2019,2020)

 

파라다이스의 배당금은 올해는 지급하지 않으며, 이전의 배당금도 0.5%로 매우 적습니다. 배당보다는 주가 상승에 초점을 맞추어 투자해야 할 것입니다.

* 핵심 질문(미래성)

마지막으로, 5가지 질문을 통해 사업을 바라보고자 합니다.

이 질문들은 제가 생각하기에 투자에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되는 것들입니다.

1. 기업의 사업을 사람들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가?

   - 파라다이스의 호텔사업은 즐길거리임으로 긍정적입니다.

2. 기술적 혁신으로 경제적 효율이 올라가는 사업인가? (마차-자동차, 컨테이너 벨트 등)

   -  기술적 혁신은 어렵습니다. 수요가 더 중요해 보입니다.

3. 시장에서 독점적 위치(압도적인 기술력, 시장 장악)를 차지하는가?

   - 높은 점유율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호텔신라의 매출액이 조 단위인 것을 볼 때에 점유율은 낮다고 여겨집니다. 

4. 지금의 주가는 고평가 되었는가?

   -  현재 주가는 고평가입니다. 당장의 고평가가 크다고 볼 수는 없지만 올해도 실적이 적자인 경우에는 높다고 판단할 수 있으며, 주가 하락도 불가피할 수 있다고 여겨집니다. 또한 현재 주가가 최고점을 찍은 상황이기에 낮아진 시점을 고려해보는 것이 더 좋아 보입니다.

5. 수출할 수 있는가? (해외시장)

   -  특별히 수출은 어려워 보입니다.

 

 

* 결론

 

파라다이스는 호텔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코로나 19로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그래도 최근 보복 소비에 대한 기대감에 의해 주가가 선행해서 올라갔다고 보이는데요, 당장의 주가가 고평가 되어있지만 크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2021년도 실적이 적자가 될 가능성이 높기에 자본이 한번 더 크게 하락하면 주가는 크게 고평가 되었다고 여겨지며 주가 하락의 가능성도 높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회복시기를 어느 시점에 잡느냐에 따라 투자에 대한 관점도 바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