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자동차

현대차 주가 전망, 다시 오를 수 있을까?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5. 31.
반응형

현대차 주가 전망, 다시 오를 수 있을까?

현대차 주가
현대차 주가(2021.05.31)

 

현대차 주가는 최근 계속해서 정체된 주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 약간의 상승세를 보이면서 주가가 오를지 기대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고 여겨지는데요, 현대차 주가가 오르지 않고 있었던 이유와 주가 상승 모멘텀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사실 올해 애플 차 뉴스가 떴을 때에 팔아서 이익을 얻고 나온 이후로 아주 싸졌을 때에만 사서 소소한 수익만을 얻었습니다. 현대차는 재무제표를 보면 저평가인데요, 저평가인 주식이 왜 이렇게 올라가지 않는지 궁금했습니다. 더군다나 실적은 사장 최대로 보이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시기에 올라갈 수 있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기초적인 분석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2021.02.09 - [주식종목 분석/자동차] - 현대차주식전망 분석

 

현대차주식전망 분석

현대차주식전망 분석 * 주식 분석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최근에 핫한 현대차 주식입니다. 애플과의 협업 이야기 때문에 엄청난 변동성이 있었습니다. 사실 처음에 현대차를 봤을 때

minvestment-stock.tistory.com

* 현대차 저평가의 이유

현대차 자본총계표
현대차 자본총계(2017,2018,2019,2020)
현대차 PBR표
현대차 PBR(2017,2018,2019,2020)

 

현대차의 자본총계를 보시게 되면 4년간 큰 증가를 이루지 못하고 정체기를 겪고 있습니다. 많은 투자로 인해서 부채도 2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이 자본총계의 정체현상은 주가가 저평가되는 큰 이유라고 여겨집니다. 이러한 모습은 현대차뿐만 아니라 이마트, POSCO, SK가스 등에서도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자본총계가 우상향 되지 않는다면 저평가되어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도 2021년 실적은 최고치를 기록할 것이며 이로 인해 자본총계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만 언제 올라갈 것일까를 생각해봐야 할 텐데요, 이는 과거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각해보려고 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현대차 주가 상승 예상시기

현대차 주가 상승을 예상해본다면 과거 2007~2008년 금융위기 사태를 살펴보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당시에도 금융위기가 오면서 경제가 크게 무너졌고 한국은행은 금리를 크게 낮추면서 경기회복을 노렸습니다. 이때에 정유화학이 살아나면서 주가도 올라갔는데요, 현재의 흐름도 경제위기 이후에 경제회복 종목들이 올라가는 추세로 비슷합니다. 그리고 2010년도 정도가 되었을 때에 소비주들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대표적으로 반도체와 자동차였는데요, 경기회복과 맞물려 사람들의 소비가 증가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추세이기 때문입니다. 현재에도 보복 소비 종목들이 실적과 무관하게 올라가는 경우가 많이 있는 모습인데요, 자연스럽게 소비주들이 주목을 받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자동차도 소비재에 들어가기 때문에 한 번 올라갈 수 있는 모멘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코로나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않아서 현대차가 주목을 받지 못하는 것 같지만 소비주로서 올라갈 수 있는 시기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타이밍이 언제인지는 확실하게 지정할 수는 없겠지만 조금이라도 더 싼 가격에 살 수 있다면 사두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