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BSTAR(KB)

KBSTAR 게임테마 ETF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19.
반응형

KBSTAR 게임테마 ETF분석

KBSTAR 게임테마 주가표
KBSTAR 게임테마 주가

KBSTAR 게임테마 주가는 계속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각광받는 분야이기도 했는데요, 최근에는 넷마블을 비롯한 주요 게임사들의 주가가 조금 내려오면서 KBSTAR 게임테마 ETF 또한 정체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로 많은 것들이 바뀌고 있는 시대에 게임회사들의 가치도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게임은 한 곳에서 독점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수익에 있어서는 엔씨소프트가 압도적이지만) 여러 군데 투자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게임테마 ETF의 산업별 비중과 TOP10, 그리고 분배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KBSTAR 게임테마 산업별 비중 및 상위 10대 종목

KBSTAR 게임테마 산업별 비중 표
KBSTAR 게임테마 산업별 비중

KBSTAR 게임테마의 산업별 비중은 말 그대로 IT업계에 거의 몰빵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 관련 사업이 점점 더 커질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투자하기에 적합한 모습이라고도 여겨집니다. 앞서 말한 대로 게임산업은 어떤 회사가 뜰지 쉽게 알기 어렵기에 전체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KBSTAR 게임테마 TOP10도형
KBSTAR 게임테마 TOP10

KBSTAR 게임테마에서는 대부분의 기업들의 주식 비율이 거의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른 etf에서는 어느 분야가 압도적으로 많은 경우가 대부분인데, 게임회사들 모두에게 골고루 투자하는 모습입니다. 아마 앞서서 이야기했듯이 게임산업은 어디가 치고 올라올지 예상하기 어렵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데브시스터즈나 카카오 게임즈가 나중에 치고 올라올 수 있다고도 여겨집니다. 그렇기에 전체적인 투자형식은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 KBSTAR 게임테마 분배금 및 결론

KBSTAR 게임테마 분배금표
KBSTAR 게임테마 분배금

KBSTAR 게임테마의 분배금은 매우 낮습니다. 사실상 없는 것이라고 여겨도 될 정도인데요, 아직 성장하지 못한 게임 기업들이 새로운 게임을 내서 수익을 창출하기를 바라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이후에 게임들도 다양하게 나오고 게임회사들의 실적도 좋아지다면 현재가 고점이 아니라 새로운 고점이 생겨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게임산업에 관심이 많고 투자하기 원한다면 괜찮은 ETF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