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ODEX(삼성)

KODEX 운송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0.
반응형

KODEX 운송 ETF 분석

KODEX 운송 주가표
KODEX 운송 주가

KODEX 운송 주가는 꾸준한 상승세로 사실상 최고점을 찍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현재에도 투자를 해도 될지 고민이 될 것인데요, 이에 대한 의견을 분석을 통해서 내보고자 합니다. 기본적으로 운송업계들의 주가가 최근 엄청 올랐기 때문에 당연히 지금부터의 투자에는 리스크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먼저 구성종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KODEX 운송 구성종목

KODEX 운송 TOP10도형
KODEX 운송 구성종목 TOP10

KODEX 운송의 현재(21.06.18) 기준 HMM과 대한항공의 비율이 가장 높습니다. 해운업계가 최근 너무 좋아졌고 항공도 백신으로 인한 기대감에 주가가 대부분 회복된 상태입니다. 해운업계의 상승세가 아직 꺾이지 않았고 항공에서도 보복 소비가 더 이루어질 수 있기에 더 주가 상승이 일어날 수도 있지만 사실상 너무 많이 올랐기 때문에 위험한 것도 맞습니다. KODEX 운송의 현재 주가는 10년 전 2008년 금융위기 이후로 올라갔던 수치입니다. 이 말은 즉, 이후 경제위기가 오기 전까지는 다시 하락세를 보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까지 내려가지 않을 수도 있기는 합니다만 현재가 높은 주가라는 것은 분명 투자 리스크가 있습니다.

 

* KODEX 운송 분배금 및 투자의견

KODEX 운송 최근 분배금표
KODEX 운송 최근 분배금

KODEX 운송의 분배금은 최근 모습을 보시면 매우 낮은 모습입니다. 2019년에는 3000원 정도라고 해도 1% 이하의 분배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결국 주가 상승을 바라보아야 하는데, 현재 리스크가 크기에 투자에 적극적이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KODEX 운송 위험수준 사진
KODEX 운송 위험수준

KODEX 운송에 대한 투자위험 수준도 아주 높은 위험으로 분류되어있습니다. 즉, 경기에 엄청나게 민감하기 때문에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가 최고치에 오른 시기에 투자한다는 것은 큰 수익률을 기대하지 못할뿐더러 리스크만 크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현재 이 종목에 대한 투자를 하기보다는 다른 종목을 바라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