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ODEX(삼성)

KODEX 자동차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0.
반응형

KODEX 자동차 ETF 분석

KODEX 자동차 주가표
KODEX 자동차 주가

KODEX 자동차 주가는 이전에 계속 하락하다가 최근에 와서 이전 최고점과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08년 금융위기 이후 경기회복에 따른 소비주들의 증가로 당시 현대차가 27만 원까지 올라갔었기 때문이라고 여겨집니다. 10년이 지난 지금에도 아직 소비주들이 각광을 받지는 못했지만 주가는 이전만큼 올라간 모습입니다. 10년 동안 자동차 기업들의 실적이 상향했기 때문에 지금이 고점으로 보기는 어렵다고 생각도 하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투자의견을 위해 구성종목 및 분배금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KODEX 자동차 구성종목

KODEX 자동차 구성종목도형
KODEX 자동차 구성종목(21.06.18기준)

KODEX 자동차 구성종목은 21.06.18 기준으로 기아와 현대차 그리고 현대 모비스 순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상 현대그룹이 현대위아까지 합치면 60% 이상이기에 매우 높은 비중입니다. 이 경우에는 현대차 그룹을 제외한 종목들이 미래성을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이 종목을 선택할지 현대자동차 주식을 살지 고민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미래 자동차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는 요즘에 단순히 차 회사뿐만 아니라 다른 세부항목 기업들도 가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미래 자동차를 보고 투자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KODEX 자동차 분배금 및 투자의견

KODEX 자동차 분배금표
KODEX 자동차 분배금

KODEX 자동차의 최근 분배금을 보시면 200원대입니다. 주가가 낮았을 때는 1.5% 정도로 볼 수 있었단 현재로는 1%의 배당금입니다. 이 배당금은 현재 현대자동차라 배당금을 1.5% 지급하고 있으니 비슷비슷한 모습입니다. 투자의견으로는 일단 과거의 최고점과 비슷하지만 아직 더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그동안 6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는 현대차 그룹의 자본이 늘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실적이 올라갔기에 최고점도 높아질 것으로 여겨집니다. 그렇기에 투자는 긍정인데, 결국 현대차 주식을 살 것과 이 종목을 살 것을 생각해봐야 할 것입니다. 현대차 그룹을 제외한 회사들의 기대치가 높다면 KODEX 자동차 투자는 긍정적이며 그렇지 않다면 현대차 주식을 살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