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반도체

삼성전자 주가전망, 주가 정체와 상승 가능성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0.
반응형

삼성전자 주가전망, 주가 정체와 상승 가능성

 

이전 삼성전자 포스팅에서 너무나도 오른 주가에 한동안 정체할 것이라는 예상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워낙에 많이 풀린 현금 유동성에 의해 시가총액 압도적인 1위의 삼성전자의 PBR이 2배나 되었기 때문입니다. 결국 좋은 실적이 나왔다고 발표되었지만 주가는 계속해서 정체되었고 과거보다 떨어진 모습도 자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지금 와서는 삼성전자에 투자해도 괜찮을지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어느 정도의 시기에 주목을 받을 수 있을지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삼성전자에 대한 자세한 분석의 이전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통해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 삼성전자 정체와 주가 상승 가능성

삼성전자 자본총계표
삼성전자 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삼성전자 자본총계를 보시게 되면, 275조라는 엄청난 자본총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PBR이 높으면 그만큼 다른 기업에 비해 많이 고평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과거 높았던 PBR도 2017년에 1.67배, 2019년에 1.49배였습니다. 그렇기에 올 초 포스팅에서 2배 이상은 너무 높은 고평가라고 생각했고 현금 유동성의 증가가 큰 이유라고 생각했습니다. 현재 주가 80,500원에서도 2.06배라는 고평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금리 상승시기를 만난다면 가장 큰 타격을 입을 수 있는 종목이 삼성전자라고 여겨집니다.

 

다만 주가 상승 가능성이 생기는 길 때에는 고평가여도 올라가는 시장의 주도주가 될 때인 것 같습니다. 특히, 2008년 이후 2010년도에 소비주들이 각광을 받으면서 반도체주도 좋았었는데, 이번 경제회복시기에 반도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반도체 주가 시장의 주도주가 된다면 올라갈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실적만 따져서는 고평가이기에 금리 상승시기에 주가가 정체나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여겨집니다. 따라서 시장의 주도주가 될 수 있을 때, 코스피가 하락하더라도 반도체 주들이 주가가 상승할 때가 그나마 기대해볼 만한 시기가 아닐까라고 여겨집니다. 자세한 분석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이전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2021.03.05 - [주식 종목 분석/반도체] - 삼성전자 실적 전망

 

삼성전자실적전망

올 한 해 가장 뜨거운 종목이었던 삼성전자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삼성전자는 대한민국의 시가총액 1위를 하고 있는 회사로 모르는 사람이 없는 회사입니다. 삼성전자의 위엄은 시가총액 2,3위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