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BSTAR(KB)

KBSTAR Fn수소경제 테마 ETF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1.
반응형

KBSTAR Fn수소경제 테마 ETF 분석

KBSTAR Fn수소경제테마 주가표
KBSTAR Fn수소경제테마 주가(2021.06.18)

친환경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에 따라 KBSTAR Fn수소경제 테마 ETF가 새롭게 생겼습니다. 시작부터 좋은 주가를 보여왔는데요, 경기관련주들이 구성종목에 많이 있는 만큼 올 초에 좋았습니다. 다만 현재는 약간의 하락과 정체 구간에 있습니다. 그렇기에 친환경 관련으로 투자하고 싶으면서도 주가가 하락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분석을 하기 위해서 산업별 비중과 구성종목 등을 보고 투자의견도 제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산업별 비중부터 보시겠습니다. 

 

* KBSTAR Fn수소경제 테마 산업별 비중과 구성종목

KBSTAR Fn수소경제테마 산업별 비중표
KBSTAR Fn수소경제테마 산업별 비중

KBSTAR Fn수소경제 테마의 산업별 비중은 압도적으로 경기소비재가 많습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현대차와 현대모비스의 비중이 높기 때문일 것인데요, 자동차는 소비재에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경기 회복시기에는 좋은 주가를 보이겠지만 경기가 하락하면 주가도 하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올초 자동차 주들이 크게 상승했기 때문에 이에 따라 KBSTAR Fn수소경제 테마 ETF도 많은 상승을 보였던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다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소비주들이 주목을 받을 것인가라는 생각을 해봐야 할 것입니다. 이에 대한 생각으로 백신을 다 맞게 되면 보복 소비가 일어날 것이고 이는 다시 주가 상승 모멘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KBSTAR Fn수소경제테마 TOP10도형
KBSTAR Fn수소경제테마 TOP10(21.06.18기준)

현재(21.06.18) 기준 50% 비중 안에는 한화 설루션(태양광과 화학), 현대그룹이 있습니다. 자동차와 화학분야이다 보니 경기회복세를 맞아 올 초에 크게 상승했던 종목들입니다. 현재는 하락했는데 소비가 일어나면서 다시 회복될 가능성은 높다고 여겨집니다. 그다음 종목도 철강의 현대제철, 자동차 부품의 한온 시스템, 이후에 수소의 두산 퓨어셀 등이 등장합니다. 결국 한온 시스템까지는 경기소비 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수소 관련이 없어 보이지만 대부분의 기업이 친환경 관련으로 무언가를 하려고 하는 기업들입니다.

 

* KBSTAR Fn수소경제 테마 ETF 분배금 및 분석

KBSTAR Fn수소경제테마 분배금표
KBSTAR Fn수소경제테마 분배금

KBSTAR Fn수소경제 테마 분배금은 24원으로 매우 낮습니다. 사실상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금액이라고 여겨집니다. 그렇기에 KBSTAR Fn수소경제 테마에 투자하려면 단순히 미래성을 보기보다는 경기소비주를 50% 이상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경기회복의 가능성을 보고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아직 경기소비주들의 주가 상승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