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식품주

빙그레 주가, 예상대로 상승했던 종목 이후의 주가는?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1.
반응형

빙그레 주가, 예상대로 상승했던 종목 이후의 주가는?

빙그레 주가표
빙그레 주가(2021.06.18)

빙그레 주가는 최근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번 3월 5일 포스팅에서는 빙그레가 저평가이고 자본 상승도 좋기에 투자하기 괜찮은 주식으로 평가하였습니다. 당시 주가가 57,800원이었으니 현재 10% 이상의 상승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주가에서도 주식 투자하기에 적합할지 다시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빙그레에 대한 자세한 분석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1.03.06 - [주식 종목 분석/식품(+화장품) 주] - 빙그레 주식 분석

 

빙그레주식 분석

이번에 살펴볼 주식은 우유 처리 가공 및 동제품을 판매하는 빙그레입니다. 한국에 살면서 "빙그레"라는 회사를 모르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우리가 자주먹었던 투게더나 메로나 등 아

minvestment-stock.tistory.com

* 빙그레 성장성 및 주가

빙그레 자본총계표
빙그레 자본총계(2017,2018,2019,2020)

빙그레 자본총계를 보시게 되면 저번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좋은 자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 수익이 집중되고 한 해 평균 300~400억의 당기순이익을 내고 있습니다. 성장성면에서는 약간 낮지만 보통 수준의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주가인 64,500원에 빙그레의 PBR은 0.99를 보이고 있습니다. 과거 포스팅에서 0.8 수준의 PBR에 비하면 자기 자본에 적당할 정도로 평가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자본과 비슷한 주가에서 투자하는 것이 맞는 것일까라는 생각을 갖게 될 것입니다.

최근 4년간 빙그레의 PBR은 최고 1.18까지 올라갔으며 최저는 0.86이었습니다. 사실상 제가 포스팅했을 때가 코로나19 시점을 제외하면 가장 낮은 주가였던 것입니다. 그래서 투자에도 긍정적인 의견을 내었던 것이었습니다. 현재는 1에 가까운 PBR을 보이기 때문에 기대 수익률은 많아요 20% 안쪽이라고 여겨집니다. 또한 과거의 수치보다 그 이상의 고평가를 기록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그렇기에 당장에 투자를 한다면 10% 정도의 수익을 바라봐야 할고 반대로 정체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결론을 내자면, 10% 수익을 바라보기보다는 다른 저평가 종목을 찾는 것이 더 좋다고 여겨집니다. 지금 저평가로 돌아선 종목 중에서 수익이 괜찮은 종목들도 찾아보신다면 있습니다. 그렇기에 다른 종목에서 10% 이상의 기대수익률을 충분히 가질만한 것을 찾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적어도 은행주들에 장기 투자하여 금리 상승시기에 수익을 얻는다면(금리 상승 시 주가 최고점에서 수익창출을 해야 합니다.) 20% 이상의 종목도 충분히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의 개인적 의견으로는 지금 투자하기보다는 내려왔을 때에 투자하고 현재로서는 다른 종목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