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BSTAR(KB)

KBSTAR 헬스케어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2.
반응형

KBSTAR 헬스케어 ETF 분석

KBSTAR 헬스케어 주가그래프
KBSTAR 헬스케어 주가(2021.06.21)

KBSTAR 헬스케어 주가는 코로나19로 인해 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KBSTAR 헬스케어의 산업별 비중이 100% 의료이기도 하다 보니 바이오 섹터가 주목을 받은 이 시점에서 많이 높아졌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코로나19 백신이 등장하면서 지금까지 올렸던 수익을 올릴 수 없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주가도 좀 빠진 시점입니다. 어제 상승의 경우는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증가로 보입니다. 그래도 미래성은 좋다고 여겨지는데, 바이오 분야 시장도 점점 넓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개별 종목으로 삼성 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와 같은 종목들은 매우 미래 가치가 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오늘 여기서는 이러한 종목들은 함께 묶은 ETF인데 이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고자 합니다.

 

* KBSTAR 헬스케어 구성종목

KBSTAR 헬스케어 구성종목 TOP10도형
KBSTAR 헬스케어 구성종목 TOP10(21.06.22)

현재(21.06.22) KBSTAR 헬스케어 구성종목 TOP10은 위와 같습니다. 셀트리온의 비중이 눈에 띄는데요 약 25%의 모습입니다. 또한 삼성 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사이언스와 SK바이오팜 등 대형주들과 진단키트를 생산하는 씨젠 등이 있습니다. 확실히 유명한 바이오주들의 이름이 눈에 띄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분야에 있어서도 위탁생산이나 진단키트, 의약품 등 다양하게 분산되어있습니다. 다 같이 성장할 것으로 여겨진다면 투자를 해도 괜찮을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그러나 현재 코로나19로 바이오 섹터가 대부분 상승한 모습이기에 투자는 신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약간의 조정을 받아서 다행이지만 현재가 바이오주들의 적정 가격일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 KBSTAR 헬스케어 분배금 및 결론

KBSTAR 헬스케어 분배금표
KBSTAR 헬스케어 분배금

KBSTAR 헬스케어 분배금은 0.5% 이하로 매우 낮습니다. 사실상 이 정도의 분배금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주가 상승을 바라봐야 하는데, 현재 시점에서는 코로나19로 사실상 주가가 고평가 되었기에 주가가 하락을 하지 않더라도 정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코로나 변이에 의한 상승은 단기적으로 보이며, 이것이 잡힌다면 다시 주가는 하락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지금 들어가서 적은 수익을 바라보기보다는 다시 바이오주들이 적정 가격으로 내려갔을 때에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