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ODEX(삼성)

KODEX 반도체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2.
반응형

KODEX 반도체 분석

KODEX 반도체 주가그래프
KODEX 반도체 주가(2021.06.22)

KODEX반도체 주가는 한 번 더 큰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코스피 1등과 2등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인데, SK하이닉스의 비중이 제일 많은 KODEX 반도체도 똑같이 큰 폭 상승을 했습니다. 다만 반도체 사이클이 지난 간 후에 한동안 주가 조정상태에 있기 때문에 언제 올라갈지는 미지수인데요, 그래도 미래성은 매우 긍정적으로 봐야 할 것입니다. 디지털 시대가 도래하고 있는 지금, 반도체는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생각하더라도 당연히 좀 싸졌을 때에 구매해서 수익을 더 바라보고 싶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지금 주가에서 투자하는 게 맞을지도 한 번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다양한 분석을 위해서 구성 종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KODEX 반도체 구성 종목

KODEX 반도체 구성종목 도형
KODEX 반도체 구성종목 top10

KODEX 반도체 구성종목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종목은 SK하이닉스입니다. 신기하게도 삼성전자가 들어가 있지 않는데요, 그렇기에 약간은 아쉬울 수도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는 회사이지만 SK하이닉스는 매년 수익이 크게 달라지면서 주가도 변동성이 좀 더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의 장점은 그만큼 좋을 때에는 이익을 많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량주가 많이 있지는 않기에 다른 ETF보다는 변동성이 있는 종목이 될 것입니다. 반도체에 투자하시고 싶으면서도 안정보다 변동성이 좀 더 강한 것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반도체에 대한 평가가 높아져있어서 주가가 정체나 하락하고 있기에, 천천히 투자해도 괜찮다고 여겨집니다. 그럼에도 경기회복이 되고 소비주들이 강세를 보이는 때가 오기 전에 사는 것도 좋다고 여겨집니다. 즉, 그 시점을 잘 생각해서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KODEX 반도체 분배금 및 투자의견

KODEX 반도체 분배금표
KODEX 반도체 분배금

KODEX 반도체 분배금은 가장 최근 100원 정도로 매우 매우 낮은 분배금이었습니다. 사실상 없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은데요, 주가 상승을 노리고 장기적으로 봐야 할 종목인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일단 장기적으로 바라보고 주가가 좀 더 빠졌을 때에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그런데 사실 SK하이닉스에 대한 신뢰도만 있다면 그 한 종목에만 투자하는 것이 수익률에 있어서 더 좋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변동성도 크겠지만 우상향 하는 것만 지켜본다면 그게 더 수익이 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