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식품주

CJ제일제당 주가, 좋은 실적은 배신하지 않는다.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3.
반응형

CJ제일제당 주가, 좋은 실적은 배신하지 않는다.

CJ제일제당 주가그래프
CJ제일제당 주가(2021.06.22)

CJ제일제당 주가는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 CJ제일제당 포스팅(당시 42만 원)에서는 워낙에 좋아진 실적은 물론 계속된 고평가가 되어왔기 때문에 투자에 긍정적임을 이야기했습니다. 최근에는 48만 원까지 올라왔었는데요, 확실히 식품주 1등이라고 볼 수 있고 실적도 너무 좋아졌기에 관심을 계속 두어야 하는 종목이라고 여겨집니다. 현재 주가에서도 투자하기에 좋은지를 살펴보고자 하는데, 기업의 성장성과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CJ제일제당의 자세한 분석은 아래 링크를  통해 봐주시기 바랍니다.)

2021.03.18 - [주식 종목 분석/식품주] - CJ제일제당 주식 분석

 

CJ제일제당주식 분석

CJ제일제당은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과거 집밥이나 식당에서 끼니를 해결했다면, 개인화된 사회와 더불어 집에 주로 있는 코로나 사회가 되었고 시간을 아끼며

minvestment-stock.tistory.com

* CJ제일제당 성장성

CJ제일제당 자본총계표
CJ제일제당 자본총계

CJ제일제당 자본총계는 약 10조 정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에 2020년 당기순이익은 7864억을 기록했는데요,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은 2188억을 기록하면서 2020년과 비슷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가진 자본이 10조인데 8000억 정도의 당기순이익이라면 PBR 1을 기준으로 PER는 12~13 정도로 보통 수준의 성장성입니다. 그래도 꾸준한 수익이 예상되고 있고 자본총계의 상승도 꾸준하기 때문에 주가만 괜찮다면 투자는 긍정적이라고 여겨집니다. 그럼에도 식품 주인만큼 성장성은 약간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어서 직접 투자를 위해 현재 CJ제일제당의 주가 평가를 살펴보겠습니다.

* CJ제일제당 주가 및 투자의견

CJ제일제당 현재 PBR사진
CJ제일제당 현재 PBR

CJ제일제당은 현재 주가 453,500원에서 PBR 1.31배의 주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당연히 생각해보면 좋은 실적이 꾸준하기에 고평가는 어쩔 수 없다고 여겨집니다. 최근 4년간 안에서도 최고 1.53배까지 평가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주가에서도 투자하기에 좋을까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당연히 최고 평가를 다시 기록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사실 지금의 성장성은 약간은 둔화되었다고도 볼 수 있기에 그렇게 많이 올라갈 수 있을지는 애매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당기순이익이 1조를 넘을 것으로 예상한다면 현재 가격도 괜찮다고 여겨지지만 그렇지 않고 8000억의 당기순이익이라면 주가가 정체할 가능성이 더 높을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그래도 당연히 장기적으로는 우상향 할 것이기에 장기투자라면 상관없이 투자해도 괜찮다고 여겨집니다. 좀 더 싸졌을 때에만 계속 더 투자하는 방법도 좋아 보입니다.

 

마무리하자면, 좋은 실적을 가지는 식품 우량주로 성장성이 약간 낮다고 할 수 있기에 단기적 주가 정체는 가능하며 1조 이상의 당기순이익이라면 사정은 바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장기적으로는 우상향 할 것이기에 싸질 때마다 투자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