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BSTAR(KB)

KBSTAR 200 철강소재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3.
반응형

KBSTAR 200 철강소재 분석

KBSTAR 200 철강소재 주가그래프
KBSTAR 200철강소재(2021.06.22)

KBSTAR 200 철강소재 주가는 꾸준한 상승세 이후에 약간 하락한 모습입니다. 철강 경기가 이전에는 좋지 않았는데, 최근에 들어서 자동차와 선박, 그리고 건축의 수요가 증가됨에 따라 철강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중국의 환치세 폐지로 인해 가격경쟁력이 상승하면서 주가는 최고점을 기록했습니다. 대부분의 철강주들이 이전의 저평가를 벗어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확실히 미래로 봤을 때에 실적은 우상향의 가능성이 높다고 여겨집니다. 선박과 자동차의 수요는 증가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철강경기를 자세히 살펴봐서 혹시라도 예전으로 돌아갈 모습이 보인다면 바로 투자를 멈춰야 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주가에서도 투자가 괜찮을지 종목들을 보면서 살펴보겠습니다.

 

* KBSTAR 200 철강소재 구성종목

KBSTAR 200 철강소재 구성종목 TOP10도형
KBSTAR 200 철강소재 구성종목

KBSTAR 200 철강소재 구성을 보시게 되면 POSCO, 현대제철, 동국제강, KG동부제철까지 대표적인 철강주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비율이 사실상 50%가 넘기 때문에 대형 철강주들이 많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이들의 주가 동향을 보시게 되면 상승 후 잠시 정체에 있습니다.(각각의 자세한 분석은 블로그 안의 철강주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기에 현재 실적이 계속해서 좋은 가운데 조정받은 주가는 투자하기 좋다고 여겨집니다. 대신 투자를 지속적으로 한다면 실적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면 좋다고 여겨집니다.

 

* KBSTAR 200 철강소재 분배금 및 결론

KBSTAR 200 철강소재 분배금표
KBSTAR 200철강소재 분배금

KBSTAR 200 철강소재 분배금은 100원대로 약 1%가 넘는 분배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빠졌을 때에는 2% 까지 가서 보통 수준이지만 1%는 낮은 편이라고 여겨집니다. 철강주들에 분산해서 투자하는 ETF이기 때문에 철강주 1개에 투자하는 것보다는 적은 변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철강 경기가 흔들릴 때에 손해를 덜보고 나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좀 더 리스크를 높이고 더 높은 수익을 원하신다면 개별 종목에 투자하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