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BSTAR(KB)

KBSTAR Fn K-뉴딜디지털플러스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3.
반응형

KBSTAR Fn K-뉴딜디지털플러스 ETF 분석

KBSTAR Fn K-뉴딜디지털플러스 주가그래프
KBSTAR Fn K-뉴딜디지털플러스 주가(21.06.22)

KBSTAR Fn K-뉴딜디지털플러스는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좋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카카오 중심의 플랫폼들이 강세인데 이를 반영하고 있다고 여겨집니다. KBSTAR Fn K-뉴딜디지털플러스 ETF는 BBIG 각 섹터별 우량주들에 투자하는 ETF인데요, Battery (배터리), Bio (바이오), Internet(인터넷), Game (게임) 산업의 대표종목들을 한 번에 분산 투자하게 됩니다. 미래성들이 밝은 종목 들이만큼 투자하기에 매력적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바이오와 게임의 경우 변동성이 강한 편인데 분산 투자를 통해 변동성을 낮추고 장기 투자하기에 좋은 종목이라고 여겨집니다. 그래도 현재가 싼 것일지 생각해봐야 하기 때문에 이를 분석하기 위해서 종목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KBSTAR Fn K-뉴딜디지털플러스 구성종목

KBSTAR Fn K-뉴딜디지털플러스 구성종목 TOP10도형
KBSTAR Fn K-뉴딜디지털플러스 구성종목 TOP10

KBSTAR Fn K-뉴딜디지털플러스 구성종목을 보시면 플랫폼(카카오, 네이버)과 배터리(삼성 SDI, SK이노베이션, LG화학, 포스코 케미컬), 게임(엔씨소프트), 마지막으로 바이오(셀트리온, 삼성 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헬스케어)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유명한 종목들 특히 게임주들 중에서는 수익이 잘 나고 있는 엔씨를 넣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기대감보다도 현재 실적이 잘 나고 있는 종목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배터리 주들은 현재 약간 고평가이고 플랫폼과 바이오 게임도 조금의 고평가는 있지만 현재 약간의 조정들을 받은 상태입니다. 사실 단기적 하락은 가능하겠지만 장기적으로는 무조건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기에 미래성이 높은 ETF로서 장기투자에 매력적이라고 여겨집니다.

 

* KBSTAR Fn K-뉴딜디지털플러스 분배금 및 결론

KBSTAR Fn K-뉴딜디지털플러스 분배금표
KBSTAR Fn K-뉴딜디지털플러스 분배금

KBSTAR Fn K-뉴딜디지털플러스 분배금은 아직 매우 낮습니다. 구성종목에서 성장주들도 꽤나 많기 때문이라고 여겨지는데요, 주가 상승을 기대하고 투자하는 것이니 크게 상관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미래성이 거의 확실한 ETF이니, 금리 상승 시기에 현금 유동성이 줄면서 약간의 주가 하락은 가능할지라도 장기적으로 실적이 뒷받침되어 괜찮을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미래성과 안전성을 다 잡고 싶으신 분들에게 좋은 투자방식이라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