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BSTAR(KB)

KBSTAR 200IT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3.
반응형

KBSTAR 200IT ETF 분석

KBSTAR200IT 주가그래프
KBSTAR 200IT 주가(2021.06.22)

KBSTAR 200IT주가는 많이 올라온 이후 약간의 조정상태입니다. 올해 초에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최고 주가를 찍었었기에 KBSTAR 200IT도 최고점을 기록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ETF는 전자 관련주들을 모아놓은 것으로 디지털 시대에 매우 미래성이 높다고 여겨집니다. 그렇기에 안전성을 추구하면서도 디지털 관련 종목들에 투자하고 싶다면 주목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연히 분산 투자하는 만큼 안전성은 높아지고 수익률은 한 곳에 넣는 것보다는 낮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배터리나 보안, 광학솔루션 등 반도체 이외에도 많이 투자하고 있기에 배터리 같은 분야가 성장한다면 수익은 더 크게 증가할 수도 있습니다. 구성종목들을 살펴보면서 투자의견까지 내보도록 하겠습니다.

 

* KBSTAR 200IT 구성종목

KBSTAR 200IT 구성종목 TOP10도형
KBSTAR 200IT 구성종목 TOP10

KBSTAR 200IT 구성종목 TOP10에는 기본적으로 반도체 업종(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전기, DB하이텍 등)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거의 40%에 이르는데 반도체 분야는 계속해서 성장할 수밖에 없는 섹터이기 때문에 긍정적입니다. SK하이닉스도 같이 투자하면 성장성에서도 낮다고 보기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또한 배터리 분야(삼성 SDI), 광학솔루션(LG이노텍) 같은 분야도 탄탄하면서도 미래성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결국 반도체를 중심으로 한 ETF로 미래는 당연히 밝지만 현재 주가가 괜찮은 것인지는 한 번 생각해봐야 합니다. 다행히 현재 투자하는 사람들에게는 반도체주들이 대부분 조정을 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긍정적입니다. 금리 상승으로 단기적 정체나 하락은 있을 것 같지만 오래갈 것으로 예상되지는 않습니다. 실적들이 좋은 만큼 다시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KBSTAR 200IT 분배금 및 투자의견

KBSTAR 200IT 분배금표
KBSTAR 200IT 분배금

KBSTAR 200IT 분배금은 1% 정도로 낮습니다. 주가 상승을 바라봐야 할 텐데 현재 조정 중이기에 약간 투자를 하고 더 떨어지면 추가 매수를 하는 방향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다고 여겨집니다. 미래성이 가장 높다고도 볼 수 있는 반도체 섹터를 중심으로 하기 때문에 그 외에도 성장주들이 있기 때문에 밝은 미래성을 보고 장기투자를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