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ODEX(삼성)

KODEX 에너지화학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4.
반응형

KODEX 에너지화학 ETF 분석

KODEX 에너지화학 주가그래프
KODEX 에너지화학 주가(2021.06.23)

KODEX 에너지화학 주가는 10년 만에 최고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경기회복과 관련되어 있는 주가 화학주들이긴 하지만 어떻게 이렇게까지 주가가 올라갈 수 있을지 의문이 들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구성종목을 보게 되면 이에 대한 답을 얻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화학주들이 기존 화학사업뿐만 아니라 배터리 사업에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배터리 주들이 크게 오르면서 에너지화학 또한 이전보다 높은 위치에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경기회복 때에 실적 강세였다면 이제는 성장주들도 포함된 ETF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현재 높은 주가라고 여겨지더라도 배터리라는 미래 성장산업이 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도록 만듭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 현재 구성종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KODEX 에너지화학 구성종목

KODEX 에너지화학 구성종목 TOP10도형
KODEX 에너지화학 구성종목 TOP10(21.06.23)

KODEX 에너지화학 현재 구성종목은 SK이노베이션과 LG화학이 중심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두 회사 모두 배터리산업으로 크게 가치가 올라간 기업들입니다. SKC도 사실상 배터리 소재 회사로 배터리 주들과 연관이 있습니다. 게다가 한화솔루션은 태양광이라는 친환경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화학주들을 모아놓았다고 하지만 성장주들도 많이 있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기회복 + 저금리에 따른 성장주 강세까지 겹치면서 현재 주가가 이루어졌다고 여겨집니다. 실적은 화학이 받쳐주고 미래는 성장주가 받쳐주는 밸런스가 좋은 투자종목이라고 여겨집니다. 경기가 하락할 때에는 주가 하락의 소지가 있지만 이도 성장주들의 강세랑 잘 살펴보면서 투자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래 주가 최고점일 때에는 부정적인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이 종목은 그렇게 부정적으로 볼 필요는 없다고 여겨집니다.

 

* KODEX 에너지화학 분배금 및 투자의견

KODEX 에너지화학 분배금표
KODEX 에너지화학 분배금

KODEX 에너지화학의 분배금은 최근 기준 1%가 안되기에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결국 정리하자면, 현재의 주가는 경기회복 + 성장주 강세에 따른 주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경기회복은 좀 이어질 것이고, 성장주는 금리 상승시기에 약간 주춤할 수 있지만 우상향 할 것입니다. 큰 폭으로 경기가 하락하는 일이 없는 한에는 투자하기 좋다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