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TIGER(미래에셋)

TIGER 여행레저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4.
반응형

TIGER 여행레저 ETF 분석

TIGER 여행레저 주가그래프
TIGER 여행레저 주가(2021.06.23)

TIGER 여행레저 주가는 코로나19로 큰 폭 하락을 겪었지만 현재는 사실상 최고점에 이르렀습니다. 최근에서야 변이 바이러스의 등장 또는 주가 조정으로 약간 내려온 상황입니다. 워낙에 큰 기대 때문에 하나투어, 모두투어는 실적이 최고로 좋았던 2018년의 주가를 회복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 말을 하는 것은 웬만한 여행레저 종목들은 거의 다 올랐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현재부터 이 ETF에 투자하는 것은 사실상 수익보다 리스크가 더 큰 선택이라고도 보이긴 합니다. 그래도 종목들을 자세히 살펴보면서 투자의견까지 제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TIGER 여행레저 구성종목

TIGER 여행레저 구성종목 TOP10도형
TIGER 여행레저 구성종목 TOP10(21.06.23)

TIGER 여행레저 구성종목을 보시게 되면 항공주들과 국내 호텔 주, 여행관련업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근데 문제는 이 종목들이 모두 기세를 타고 크게 회복된 종목들이라는 것입니다. 사실상 코로나19로 기업현황이 어려워졌음에도 보복 소비에 대한 기대로 주가는 더 높아졌습니다. 결국 이전보다 높은 실적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주가는 하락할 가능성이 더 높아질 것입니다. 보복 소비로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는 실적 상승이 나온다면 현재 주가에서도 더 높아질 수 있다고 여겨지지만 가지는 리스크에 비해 수익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현재 내년에 여행업이 완전히 회복될지도 모르는 상황이기에 지금의 기업 상황에서 이 정도의 주가는 큰 리스크라고 여겨집니다.

 

* TIGER 여행레저 분배금 및 투자 의견

TIGER 여행레저 분배금표
TIGER 여행레저 분배금

TIGER 여행레저 분배금은 매우 매우 낮은 모습입니다. 사실상 있다고 보기도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결국 투자의견을 제시하자면 TIGER 여행레저 ETF 주가는 많이 오른 상태라고 여겨집니다. 대부분의 종목들이 실적이 나빠졌음에도 이전과 같은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전보다 좋은 수익률이 나오지 않는다면 주가가 정체나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여겨지며, 이 정도의 큰 리스크를 지지만 주가가 상승하더라도 현재로부터의 수익은 그렇게 크지 않다고 여겨집니다. 리스크가 큰데 기대수익률은 낮기에 투자하기 애매하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