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BSTAR(KB)

KBSTAR 200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4.
반응형

KBSTAR 200 ETF 분석

KBSTAR 200주가그래프
KBSTAR 200(2021.06.24)

KBSTAR 200 주가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코스피가 사상 최대이기 때문도 있지만 구성종목에 많은 최대 우량주들의 주가들이 많이 올라갔기 때문일 것입니다. 삼성전자도 그 크기에 비해 주가는 많이 상승했고 카카오, 네이버 등의 플랫폼, LG화학과 삼성 SDI 배터리 주들이 이를 바치고 있습니다. 코스피 200에 분산 투자하는 것이라 원래라면 수익률도 그만큼 낮아야 할 수 있지만 현재 성장주들이 대거 포진된 코스피이기 때문에 현재가 높다고 여겨지더라도 충분히 미래에 더 성장할 가능성은 있다고 여겨집니다. 다만 금리 상승이라는 요인은 주식 시장에 있어서는 자산가치를 낮추는 악재이기 때문에 약간의 조정은 불가피하다고 여겨집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 종목 구성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KBSTAR 200 구성종목

KBSTAR 200구성종목 TOP10도형
KBSTAR 200 구성종목 TOP10(21.06.24)

KBSTAR 200 구성종목을 보시게 되면 삼성전자의 비율이 매우 높습니다. 국내 대표 우량주인 삼성전자를 따라갈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다른 종목들에서 플랫폼, 배터리, 바이오, 전기차 등의 미래산업들을 가지고 있는 우량주들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즉, 성장주들의 모음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일 것 같은데요, 현재에는 미래가치를 생각해서 주가가 상승해있지만 미래에 수익이 더 잘 나게 된다면 주가는 더 상승할 수 있다고 여겨집니다. 현재 코스피가 너무 높아서 걱정할 수도 있지만 금리 상승 시기를 지나간다면 주가는 한 번 더 올라갈 힘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KBSTAR 200 분배금 및 투자 의견

KBSTAR 200 구성종목 분배금표
KBSTAR 200 구성종목 분배금

KBSTAR 200의 분배금은 최근에 좋아졌습니다. 게다가 매 분기마다 지급되고 있으니 합치면 2%가 넘을 것 같습니다. 이 정도의 분배금이라면 성장주들에게 같이 투자함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결국 처음에 코스피 200을 추종한다 했을 때에 현재 시점에서 너무 고점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게 되지만 생각보다 성장주들이 많기 때문에 미래에 더 기대되며, 금리 상승까지는 주춤할 수 있지만 이후에 투자는 매력적이라고 여겨집니다. 분산투자를 통해 안전성을 더하고 미래 수익도 챙길 수 있는 종목이라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