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ODEX(삼성)

KODEX 미디어&엔터테인먼트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5.
반응형

KODEX 미디어&엔터테인먼트 ETF 분석

KODEX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주가그래프
KODEX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주가(2021.06.24)

KODEX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주가는 최고점을 찍고 오늘 많이 하락한 모습입니다. 이 이유는 비중의 50%를 차지하는 카카오, 네이버가 최근 최고가를 찍은 후 카카오의 경우 7%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JYP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한 엔터주들도 최근에 최고점을 찍었고 오늘부터 하락세를 약간 보였습니다. 사실 수급이 몰리기 시작했었기 때문에 최고점을 기록했지만 지금은 수급이 빠지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한 동안은 기다렸다가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좋은 종목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KODEX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구성종목

KODEX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구성종목 TOP10도형
KODEX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구성종목 TOP10

KODEX 미디어&엔터테인먼트의 구성종목을 보시면 네이버와 카카오가 50% 이르는 구성비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를 이어 게임과 엔터테인먼트가 주를 이루고 드라마, 광고 종목들도 조금씩 보이긴 합니다. 사실상 플랫폼, 엔터, 게임이 이끄는 종목이라고 여길 수 있는데요, 가장 최근에는 수급이 플랫폼과 엔터에 몰렸었기 때문에 현재 투자할 경우 한동안은 물릴 가능성이 높다고 여겨집니다. 플랫폼이 빠지고 있기 때문에 잠시 기다렸다가 투자하기 좋다고 여겨집니다. 분명 미래성들이 있는 종목들이라고 여겨집니다만 현재는 좀 비싼 가격이라고 여겨집니다. 그래도 장기투자적으로 가져가는 것도 플랫폼이 50% 정도이기에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KODEX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분배금 및 투자의견

KODEX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분배금표
KODEX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분배금

KODEX 미디어&엔터테인먼트의 분배금은 매우 낮은 금액입니다. 사실상 없다고 여겨도 상관없을 정도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주가 상승이 중요한데 당연히 싸게 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2021.06.24일 기점으로 이제서야 플랫폼과 엔터주들의 수급이 빠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좀 더 시간을 지켜 기다려보다가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여겨집니다. 장기투자로 갈 경우 플랫폼을 중심으로 생각해야 할 것 같으며, 엔터와 게임 주들이 주목을 받았을 때에 파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플랫폼과 엔터, 그리고 게임에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좋을 종목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