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TIGER(미래에셋)

TIGER 의료기기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5.
반응형

TIGER 의료기기 ETF 분석

TIGER의료기기 주가그래프
TIGER 의료기기(2021.06.24)

TIGER 의료기기의 주가는 상당히 변동성이 있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에 상승은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씨젠의 주가가 올랐었기 때문일 텐데요, 변이 바이러스가 나타남에 따라 진단키트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보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주가가 계속 단기적으로 크게 움직이기에 다시 하락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게다가 대부분 우량주가 아닌 바이오주들이기 때문에 ETF임에도 불구하고 변동성이 큰 모습입니다. 미래성은 높다고 여겨지지만 현재로서는 주가가 고평가 되기도 했기에 잠시 기다렸다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여겨집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 구성종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 TIGER 의료기기 구성종목

TIGER 의료기기 구성종목 TOP10 도형
TIGER 의료기기 구성종목 TOP10

TIGER 의료기기의 구성종목을 보시면 씨젠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우량주가 아닌 바이오종목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당연히 변동성이 큰 종목들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이들을 모아 높았기에 코로나19가 잠잠해질 때에는 주가가 떨어질 가능성도 높다고 여겨집니다. 그래도 바이오의 미래성이 높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바라보면서 주가가 싸질 때에 계속 매수하는 전략도 좋다고 여겨집니다.

 

* TIGER 의료기기 분배금 및 투자 의견

TIGER 의료기기 분배금표
TIGER 의료기기 분배금

TIGER 의료기기의 분배금은 매우 낮은 수준입니다. 대부분이 중,소형주 바이오 종목들이다 보니 사실상 배당금도 별로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종목들은 한 종목에 투자하면 변동성이 매우 높아 투자에 위험성도 높습니다. 그렇기에 TIGER 의료기기 ETF의 장점은 변동성이 높은 주식들을 모아둠으로써 변동성을 낮추어 안전성을 더했다는 것입니다. 바이오 섹터에 관심이 많고 미래성을 좋게 보시면서 큰 변동성에 휘둘리기 싫으신 분들은 미래를 보시고 안정적으로 투자하기 좋다고 여겨집니다. 그래도 현재 주가도 고평가를 대부분 받고 있기에 코로나가 잠잠해지고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