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BSTAR(KB)

KBSTAR 모멘텀 로우볼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5.
반응형

KBSTAR 모멘텀 로우볼 ETF 분석

KBSTAR 모멘텀로우볼 주가그래프
KBSTAR 모멘텀로우볼 주가(2021.06.25)

KBSTAR 모멘텀 로우볼 주가는 상승세인데, 사실 코스피 상위 종목을 모아두었기 때문에 코스피의 이동과 선을 같이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ETF 투자 방향성은 변동성이 낮아 안정적이면서도 실적이 좋은 종목들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자연스럽게 변동성이 낮으면서 실적이 좋은 우량주 위주의 투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상 코스피랑 같이 움직인다고 여겨도 될 정도이기 때문에 우량주들에만 투자하기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투자하기 좋은 ETF라고 여겨집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 구성종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KBSTAR 모멘텀 로우볼 구성종목

KBSTAR 모멘텀로우볼 구성종목 TOP10도형
KBSTAR 모멘텀로우볼 구성종목 TOP10

KBSTAR 모멘텀로우볼의 상위 10 종목을 보시게 되면 사실상 시가총액 상위 순서대로 모아놓은 것럼 보입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 기아, 카카오, 네이버, 삼성 SDI, LG화학, SK이노베이션은 반도체, 배터리, 자동차, 플랫폼으로 현재 시가총액 10위권 안에 거의 들어가 있는 종목들이면서 대한민국의 시장을 이끄는 사업들을 하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시장이 계속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투자 방향성이라고 여겨집니다. 또한 분산투자를 통해서 시장이 급격히 좋지 않아 지더라도 손해를 덜보고 빠져나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다들 우량주이기 때문에 1 종목에 투자하는 것보다는 수익이 크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며 배당금도 이에 못 미치기 쉽습니다.

 

* KBSTAR 모멘텀 로우볼 분배금 및 투자 의견 

KBSTAR 모멘텀로우볼 분배금표
KBSTAR 모멘텀로우볼 분배금

KBSTAR 모멘텀 로우볼의 분배금은 현재 주가에서는 1% 정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결국 1 종목에서 배당금을 받는 것보다는 작은 분배금이라고 여겨집니다. 사실 시가총액 상위 어떤 우량주 한 종목에 투자해도 수익과 배당이 더 높을 것 같다는 생각은 듭니다. 그렇기에 사실상 추천하기가 어려운 ETF라고 여겨지는데요, 아예 사놓고 보지 않으실 생각이라면 주식 시장은 계속 우상향 하니 투자해도 괜찮다고 여겨집니다. 그러나 그렇게 추천할만한 ETF는 아닌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