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통신주

SK텔레콤 주가, 예상대로의 반등 이후의 주가는?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7.
반응형

SK텔레콤 주가, 예상대로의 반등 이후의 주가는?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었지만 통신주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이 3 종목은 모두 매우 저평가된 종목이었습니다. 왜냐하면 통신주들은 더 이상 성장하지 못하고 땅따먹기 싸움이라는 인식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통신주들이 5G는 물론 다른 분야에도 나아가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의 경우에는 OTT 웨이브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저번 포스팅에서는 통신주들의 주가가 낮다고 판단했고 새로운 사업을 하는 통신주들의 PBR이 1 가까이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SK텔레콤의 경우 최근 최고점이 PBR 1 정도였기 때문에 사실상 자기 자본에 맞는 주가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에 SK텔레콤의 주가가 더 성장할 수 있을지를 하나는 성장성을 가지고 생각해보고 다른 하나는 주가 그래프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SK텔레콤에 대한 자세한 분석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03.21 - [주식 종목 분석/통신주] - SK텔레콤 주식 분석

 

SK텔레콤주식 분석

* 최근 소식 SK텔레콤은 대한민국 3대 통신사 중의 하나로 통신사 중에서도 가장 시가총액이 높은 회사입니다 .5G를 선두로 이끌고 있는데요, 어떤 사업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investment-stock.tistory.com

* SK텔레콤의 성장성

SK텔레콤 자본총계표
SK텔레콤 자본총계(2017,2018,2019,2020)

SK텔레콤의 자본총계를 보시게 되면, 계속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이 계속 큰 폭으로 움직이고 있긴 하지만 최근 4년간 최저 8600억에서 최대 3조 1천억까지의 당기순이익을 보여주었습니다. 2021년 1분기에서는 5720억 당기순이익을 기록하면서 2조 정도의 한 해 당기순이익이 예상되는 가운데 자본이랑 생각해보면 보통의 성장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주가가 326,500원에서 PBR 0.97배인데, 꼭 더 고평가가 되지 않더라도 자본이 계속 상승함에 따라 주가는 이어서 상승할 수 있다고 여겨집니다.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소 2조 이상의 당기순이익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그래야 기업의 성장성이 어느 정도 된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최근 SK텔레콤의 주가 그래프를 살펴보시겠습니다.

 

* SK텔레콤 주가 그래프

SK텔레콤 주가 일봉 그래프
SK텔레콤 주가 일봉
코스피 그래프
코스피

두 그래프 모두 출발을 5/24일로 잡아 놓은 그래프입니다. SK텔레콤은 코스피와 비슷한 주가 흐름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그런데 최근에 와서 코스피가 이전의 고점을 뚫은데 반면에 SK텔레콤 주가는 이전 고점보다 낮은 지점에 머물러 있습니다. 즉, 코스피의 수급보다 SK텔레콤의 수급이 밀린다는 이야기인데요, 지금 상태로는 SK텔레콤 주가가 크게 올라가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그렇다면 SK텔레콤의 상승 방법은 첫째로 코스피 지수가 더 오르거나 둘째로 코스피보다 좋은 수급으로 바뀌거나 셋째로 장기적으로 실적을 따라가거나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K텔레콤의 상승세가 코스피보다 강할 때 주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