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 비교/은행주 비교

하나금융지주 vs KB금융 주가, 기대수익률 비교(은행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8.
반응형

하나금융지주 vs KB금융 주가, 기대수익률 비교(은행주)

 

은행주들이 약간 주춤한 모습을 보이다가 최근에 다시 우상향하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들게 만드는 주가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분명 금리 상승시기에는 은행주들의 주가가 상승했었기에 이번에도 주가 상승은 당연하다고 여겨지는데요, 각 은행주마다 최고점의 주가가 다르기 때문에 과거의 데이터를 참고하여 현재 주가부터 얼마까지의 기대수익률이 나올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어떤 은행주가 먼저 오르고 있는지, 뒤이어 오를 종목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하나금융지주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은행주 주가, 기대수익률 비교

하나금융지주 10년 주가 변화그래프
하나금융지주 10년 주가변화

지금 보이는 하나금융지주 10년 주가변화표를 보시게 되면 2017년 금리 상승시기 때 56,000원을 기록하면서 최고점을 찍었음을 알 수있습니다. 현재 주가도 47,350원까지 올라온 상태인데요, 이번에도 56,000원 정도를 최고점으로 잡는다면 기대수익률은 약 20%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거기까지 안 갈수도 있지만 현재의 흐름 가운데에서는 가능성은 어느정도 있다고 여겨지는데요, 그럼에도 안 오를 가능성을 생각한다면 다른 종목을 살펴보는 것도 좋은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KB금융 10년 주가변화그래프
KB금융 10년 주가변화

KB금융도 2017년이 최근에 최고점인데 69,20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가 57,300원이니 사실상 KB금융 또한 20% 기대수익률을 갖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이 두 은행주 종목은 사실상 같은 타이밍에 같은 퍼센트의 수익을 비슷하게 따라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 은행주들 중에는 조금 더 주가가 늦게 오르는 종목들도 있지만 KB금융과 하나금융지주 모두 국내 대표적인 은행주이기 때문에 수급도 비슷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사실상 이 두 종목 중에서 투자를 고려한다면 어떤 것에 투자해도 큰 차이는 없을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