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BSTAR(KB)

KBSTAR V&S셀렉트밸류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8.
반응형

KBSTAR V&S셀렉트밸류 ETF 분석

KBSTAR VS셀렉트밸류 주가그래프
KBSTAR V&S셀렉트밸류 주가(2021.06.25)

KBSTAR V&S셀렉트밸류 주가는 다른 종목과 마찬가지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름이 좀 어려운 ETF다 보니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알기 어려운데요, Fn가이드 사가 제공하는 FnGudie 셀렉트밸류 인덱스를 추종하여 유사한 수익률을 기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합니다. IT의 비중이 40% 로 가장 높았고 경기소비재 20%, 금융 9.4% 로 이어지는 구성종목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간 특이한 것은 고스피의 우량주들에 투자하면서도 금융주들도 담았다는 것입니다. 금리 상승시기에 다른 종목이 크게 떨어지지만 않는다면 좋은 수익률을 기록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구성종목을 보시겠습니다.

 

* KBSTAR V&S셀렉트밸류 구성종목

KBSTAR VS셀렉트밸류 구성종목 top10도형
KBSTAR V&S셀렉트밸류 구성종목 top10

KBSTAR V&S셀렉트밸류의 구성종목을 보시면, 일단 삼성전자의 비율이 높습니다. 그 이후 약간 특이하게 우선주 주식들을 섞었으며, 플랫폼, 배터리, 금융주까지 다양하게 보입니다. 소비재와 성장주들을 섞어놓은 것 자체는 좋게 여겨집니다. 왜냐하면 성장주들의 기대치도 커져가고 이제 코로나19가 끝난다면 소비주들의 강세가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금리인상으로 금융주들의 주가도 상승할 것입니다. 여기에 우선주를 섞음으로써 분배금을 조금 더 높게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분배금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KBSTAR V&S셀렉트밸류 분배금 및 투자 의견

KBSTAR VS셀렉트밸류 분배금표
KBSTAR V&S셀렉트밸류 분배금

KBSTAR V&S셀렉트밸류의 분배금을 보시게 되면 최근에 정말 높은 금액이 지급되었습니다. 거의 3%의 분배금은 ETF에서는 보기 어려운 수치입니다. 가장 튼튼한 기업인 삼성전자를 바탕으로 성장주를 넣어둠으로써 미래성도 있고 금융주들로 안정성도 있고 우선주로 분배금도 높게 받을 수 있는 ETF라고 여겨집니다. 한 산업에 몰아넣지 않았기 때문에 큰 변동성 없이 주가가 장기적으로는 우상향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높은 분배금은 특히 안정성에 더해 매력적일 것 같습니다. 안정성을 추구하고자 ETF를 고르시는 분들에게 안정적인 수익과 분배금을 지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