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BSTAR(KB)

KBSTAR 대형고배당10TR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8.
반응형

KBSTAR 대형고배당10TR ETF 분석

KBSTAR 대형고배당10TR 주가
KBSTAR 대형고배당10TR 주가(2021.06.25)

KBSTAR 대형고배당10TR 주가는 다른 ETF와 마찬가지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부분 우량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코스피와도 비슷하게 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KBSTAR 대형고배당10TR ETF는 FnGuide가 산출하는 WISE 대형고배당10TR지수를 추종하여 유사한 수익률을 달성하는 것이 목적인 ETF입니다. 그런데 이번 ETF를 투자할 때 조심하셔야 할 것은 이름에 고배당이 붙다 보니 분배금이 많이 지급될 것 같지만 사실상 분배금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기업에 투자해서 나온 배당금을 다시 재투자하는 형식이기 때문인데요, 이는 맨 아래에서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성종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KBSTAR 대형고배당10TR 구성종목

KBSTAR 대형고배당10TR 구성종목 top10도형
KBSTAR 대형고배당10TR 구성종목 top10

KBSTAR 대형고배당10TR 구성종목을 보시게 되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50%를 차지하며 매우 높은 비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자동차도 15%로 많은 편이고, LG화학도 13%로 높습니다. 사실상 이렇게 합치면 80%에 금융주들을 더하면 거의 전체가 되어버립니다. 즉 실적이 좋은 우량기업들과 금융주들을 함께 넣어놓은 ETF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금융주들을 넣어둔 것은 받는 배당금을 재투자하기 위함으로 보이는데, 최근 금리 상승시기에는 주가 상승에도 주요 요인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반도체와 자동차가 핵심이기 때문에 경기가 살아나서 소비하게 될 때에 주목을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KBSTAR 대형고배당10TR 분배금 및 투자의견

KBSTAR 대형고배당10TR 배당에 대한 내용 사진
KBSTAR 대형고배당10TR

KBSTAR 대형고배당10TR의 분배금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금융주들이 포함되었는데도 분배금이 나오지 않는 이유는 투자대상 종목의 배당금 전액을 자동 재투자하여 복리효과를 누리기 위함입니다. 실제로 삼성전자, 현대차, 포스코, 금융주들은 배당을 자주 하는 기업들로 이를 재투자한다고 하니 크진 않을 수 있어도 소비주들이 각광을 받을 때에는 톡톡히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번 ETF가 괜찮아 보이는 이유는 아직 소비주들이 크게 두드러지지 않고 있는 가운데, 소비의 증가와 금리의 상승이 함께 올 것이고 이를 통해 주가 상승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이라고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너무 먼 미래보다는 소비주들이 강세를 보일 때에 매도하는 전략도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