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BSTAR(KB)

KBSTAR 200고배당커버드콜ATM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8.
반응형

KBSTAR 200고배당커버드콜ATM ETF 분석

KBSTAR 200고배당커버드콜ATM 주가 그래프
KBSTAR 200고배당커버드콜ATM 주가(2021.06.25)

KBSTAR 200고배당커버드콜ATM 주가는 다른 종목들과 다르게 높은 상승세를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이번 ETF안에는 대표적인 우량주들도 거의 없고 성장주들도 없기 때문입니다. 대신 배당금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구성종목을 이루고 있습니다. ETF 중에서는 손에 꼽을 정도로 분배금이 나오는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도 현재로서는 주가가 많이 오르지 않았지만 그만큼 하락도 크지 않다는 것인데, 안타까운 점은 현재 가장 코스피가 높은 시점이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지금부터라면 이번 ETF에 투자하더라도 그렇게 손해는 아니라고도 여겨집니다. 구성종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KBSTAR 200고배당커버드콜ATM 구성종목

KBSTAR 200고배당커버드콜ATM 구성종목 top10도형
KBSTAR 200고배당커버드콜ATM 구성종목 top10

KBSTAR 200고배당커버드콜ATM의 구성종목을 보시게 되면, 유명한 성장주나 우량주들이 거의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대신 배당을 많이 하는 종목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메리츠증권, KT, 쌍용 C&E 등 대표적으로 배당이 높아진 종목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실상 배당을 많이 받을 수 있으면서 주가가 크게 하락하지 않는 안정성을 가지고 있는 종목이라고 여겨집니다. 배당을 많이 받는 종목도 주가가 크게 감소하면 매력을 잃는데 이를 분산투자를 통하여 안정성을 높여 배당을 편하게 받을 수 있는 ETF처럼 보입니다. 다만 성장성이 거의 없다는 것은 아쉬울 수밖에 없다고 여겨집니다.

 

* KBSTAR 200고배당커버드콜ATM 분배금 및 투자의견

KBSTAR 200고배당커버드콜ATM 분배금표
KBSTAR 200고배당커버드콜ATM 분배금

KBSTAR 200고배당커버드콜ATM의 분배금은 최근 3% 후반 때의 모습까지 보여주었습니다. ETF로서는 매우 높은 분배금이라고 여겨집니다. 꾸준한 배당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그리고 하락장을 염두에 두고 있으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종목이 될 수 있다고 여겨지는데, 그 이유는 상승장에서는 우량주들과 성장주들이 많이 오르기 때문에 의미가 크게 없고 반대로 하락장에서 빠지더라도 분산투자도 되고 다른 종목들에 비하면 저평가된 종목들도 많기 때문에 큰 폭 하락은 거의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성장성이 없기 때문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게 되면 다른 종목에서 성장성이 있는 종목들을 포함해 주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그럼에도 개인적으로는 그냥 저평가로 배당을 더 주는 KT 같은 기업을 투자하는 것이 더 좋아 보이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