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바이오

신풍제약 주가 분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1.
반응형

신풍제약 주가 분석(주식투자, 배당금)

신풍제약 주가그래프
신풍제약 주가

신풍제약 주가는 코로나19로 엄청나게 상승한 이후 많이 하락한 모습입니다. 당연하겠만 실적이 바탕이 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현재 주가에서도 어떤 것을 기대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최근의 주가 그래프가 코스피와 비슷할 정도로 수급이 보통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코스피가 떨어질 때 신풍제약이 상승한다면 주가 상승을 바라볼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실적이 바탕이 되지 않기 때문에 주가는 하락할 수밖에 없다고 여겨집니다. 즉, 의약품에 대한 소식이 나올 때만 주가 상승을 기대할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 기업을 살펴보겠습니다.

 

* 기업 소개

신풍제약 기업개요 사진
신풍제약 기업개요

신풍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바이오 분야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주가도 크게 상승했는데요, 그런데 생각보다 신풍제약의 자본에 비한 실적은 매우 낮은 모습입니다. 즉, 코로나19가 있었어도 크게 수혜 받는 종목은 아니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모습은 SK바이오사이언스와 같지 않으며, 그만큼 주가 하락의 리스크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어서는 직접 투자를 위해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현재의 기업 상황)

1. 당기순이익

신풍제약 당기순이익표
신풍제약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당기순이익은 계속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은 15억을 기록하여 50억 정도의 평균 당기순이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만 자본에 비하면 낮은 성장세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신풍제약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신풍제약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를 보시게 되면,신풍제약의 자본총계가 늘어났지만 실적에 의한 것은 아닙니다. 적어도 100~200억의 당기순이익은 있어야 좋다고 여겨집니다.

 

3. PER, PBR, 주가

신풍제약 PBR표
신풍제약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11.83배로 매우 높은 모습입니다. 의약품에 대한 소식 없이는 계속 하락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주가가 상승할 요인은 의약품 개발일 것이고 이는 코스피보다 좋은 수급을 보일 때에 예상될 수 있습니다.

 

4. 배당금

신풍제약 배당금표
신풍제약 배당금

신풍제약 배당금은 매우 낮기에 신경쓸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주가 상승을 중심으로 투자해야 할 것입니다.

* 핵심 질문(미래성)

마지막으로, 5가지 질문을 통해 사업을 바라보고자 합니다.

이 질문들은 제가 생각하기에 투자에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되는 것들입니다.

1. 기업의 사업을 사람들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가?

   - 신풍제약의 바이오 사업은 사람의 생명과 관련되어 있음으로 긍정적입니다.

2. 기술적 혁신으로 경제적 효율이 올라가는 사업인가? (마차-자동차, 컨테이너 벨트 등)

   -  의약품 개발이 중요합니다.

3. 시장에서 독점적 위치(압도적인 기술력, 시장 장악)를 차지하는가?

   -  높은 점유율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4. 지금의 주가는 고평가 되었는가?

   -  현재 주가는 고평가입니다. 의약품 개발 소식 없이는 주가 상승이 어려울 것입니다.

5. 수출할 수 있는가? (해외시장)

   -  수출하고 있습니다.

 

 

* 결론

 

신풍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최근 큰 주가 상승 이후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실적이 받쳐주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아무 소식 없이는 주가 하락이 예상됩니다. 다만 현재 수급이 코스피와 비슷한 모습인데 코스피보다 좋은 수급이 보일 때에는 기대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는 신풍제약의 소식을 먼저 듣는 사람들이 먼저 신풍제약 주식을 구매하게 되면 수급에서 티가 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리스크 있는 투자이다 보니 조심히 투자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