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반도체

위지트 주가 분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2.
반응형

위지트 주가 분석(주식투자, 배당금)

위지트 주가그래프
위지트 주가

위지트 주가는 한번 크게 오른 이후로 많이 내려온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닥이 최근에 좋은 상승세를 보여준 것에 비해 위지트 주가는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여주었는데요, 그만큼 코스닥의 수급에 비해 위지트의 수급이 많이 밀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현재로서는 크게 주가 상승을 바라보기 어려울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유명 기업들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는 만큼 실적을 기대하고 주가가 다시 코스닥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기 시작할 때에 투자하는 것도 좋다고 여겨집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 기업개요부터 보시겠습니다.

 

* 기업 소개

위지트 기업개요 사진
위지트 기업개요

위지트는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장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등과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유지할 만큼 매력적인 공급처들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익구조만 괜찮다면 수요는 점점 증가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기에 관심을 가질만한 종목이라고 여겨집니다. 직접 투자를 위해 재무제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현재의 기업 상황)

1. 당기순이익

위지트 당기순이익표
위지트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위지트의 당기순이익이 좋지 못한 적도 있지만 최근에는 좋아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진 자본에 비하면 보통의 성장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은 10억을 기록했고 결국 2020년 당기순이익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위지트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위지트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상승하고 있지만 2019,2020년의 자본총계의 상승에는 주식 수 증가도 중요한 요인입니다. 즉, 현재보다 좋은 실적을 유지해나가야 할 필요가 있다고 여겨집니다. 그래도 그렇게 실적이 안 좋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3. PER, PBR, 주가

위지트 PBR표
위지트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1.32배로 고평가이지만 높지 않은 모습입니다. 과거 적자가 났을 때만 1 정도였고 이 정도 자본총계를 가진 기업이 고평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 말이 안 되긴 합니다. 그래서 충분히 현재에도 투자할 가치는 있다고 여겨지며 실적만 좋다면 꾸준히 가져가도 좋을 것입니다.

 

4. 배당금

위지트 배당금표
위지트 배당금

아직 성장해야 하는 종목임으로 배당금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주가 상승을 기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핵심 질문(미래성)

마지막으로, 5가지 질문을 통해 사업을 바라보고자 합니다.

이 질문들은 제가 생각하기에 투자에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되는 것들입니다.

1. 기업의 사업을 사람들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가?

   - 위지트의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장비 부품 사업은 긍정적이지도 부정적이지도 않습니다.

2. 기술적 혁신으로 경제적 효율이 올라가는 사업인가? (마차-자동차, 컨테이너 벨트 등)

   -  특별한 기술적 혁신이 아니고는 수요가 더 중요해 보입니다.

3. 시장에서 독점적 위치(압도적인 기술력, 시장 장악)를 차지하는가?

   -  높은 점유율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4. 지금의 주가는 고평가 되었는가?

   -  현재 주가는 고평가이지만 자본이 작기에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실적만 꾸준하다면 투자해도 좋다고 여겨집니다.

5. 수출할 수 있는가? (해외시장)

   -  수출하고 있습니다.

 

 

* 결론

 

위지트는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장비 생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국내 대표적인 기업들과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최근에 반도체 회사들도 투자를 진행하려고 하니 충분히 투자를 생각해볼 만한 종목이라고 여겨집니다. 현재 주가는 그렇게 고평가는 아님으로 실적만 꾸준하다면 투자에 긍정적일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