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바이오

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8.
반응형

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

 

이번에는 코스닥 시가총액 2위에서 3위가 되기도 하고 있는 셀트리온제약 주가 전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모두 해볼 것인데, 단기적 전망에는 주가 차트 추세를 분석하고 장기적 전망에는 기업의 실적을 분석할 것입니다. 각자의 투자방식에 따라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셀트리온 제약 주가 일봉 그래프
셀트리온 제약 주가 일봉

셀트리온 제약 주가를 보시게 되면 12만 3천 원 근처에서 지지선을 만들어오다가 6월 10일 이후에 큰 거래량과 함께 양봉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후에 거래량도 줄고 음봉도 50% 이하로 내려가지 않으면서 주가 조정의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그 이후 크게 상승하여 최고 주가를 기록하였습니다. 다만 그다음에 음봉은 크게 보이면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까진 박스권 안에서의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다음 거래량이 터질 때의 움직임이 매우 중요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다음 거래량이 높아질 때에 음봉이 나온다면 더 하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장기 투자를 위한 기업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당기순이익

셀트리온 제약 당기순이익표
셀트리온 제약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셀트리온 제약의 당기순이익은 최근에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도 73억을 기록하면서 200억을 넘는 한 해 당기순이익이 될 것이라고 여겨지는데요, 현재 자본에서는 최소 200억 이상을 넘어서 300억을 넘는 순이익을 기록한다면 좋다고 여겨집니다. 바이오 분야로 미래성장성이 좋다고 판단되는 만큼 실적도 뒷받침되면 더 좋을 것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셀트리온 제약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셀트리온 제약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산현황을 보시게 되면 부채의 비율은 크게 문제 되지 않고 최근에 와서 자본총계가 우상향 되는 것은 좋습니다. 더 높은 성장세를 보여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3. PER, PBR, 주가

셀트리온 제약 PBR표
셀트리온제약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19.64배로 매우 고평가입니다. 그래더 다행이라면 자본총계가 작다라는 것인데요, 당기순이익이 오르긴 했지만 이전의 30배는 매우 높은 평가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더 싸지면 투자하기 좋다고 여겨집니다.

 

4. 배당금

셀트리온 제약 배당금표
셀트리온 제약 배당금

셀트리온 제약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성장해야하는 종목인 만큼 배당은 거의 없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 결론

 

셀트리온 제약은 바이오 사업으로 미래성이 좋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다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바이오 주들이 고평가 된 만큼 셀트리온 제약 또한 고평가 되어있습니다. 장기적 투자 관점에서는 더 싸게 되었을 때에 투자하고 가져가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단기적으로는 현제 하락 추세로 갈 수 있는 흐름이기 때문에 다음 거래량이 터졌을 때의 움직임에 따라 가지고 있다가 매도하거나 보고 들어가는 방법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