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바이오

알테오젠 주가 전망(주식투자)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9.
반응형

알테오젠 주가 전망(주식투자)

 

오늘 포스팅에서는 알테오젠 주가를 전망해보고자 합니다. 2가지 방식으로 전망을 해보고자 하는데요, 하나는 단기적 전망을 위한 차트 추세 분석이며, 다른 하나는 장기적 전망을 위한 기업 실적 분석입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바이오 분야들이 매우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매력적인 종목 일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해 주가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알테오젠 주가 일봉 그래프
알테오젠 주가 일봉

알테오젠 주가는 사실 5월까지만 해도 그렇다 할 거래량 폭등이 없었기 때문에 주가 상승의 시그널을 찾기가 어려워 보였습니다. 5월 25일 근처에서 거래량이 폭등했지만 매도세에서도 거래량이 폭등하면서 정체를 보여주었는데요, 이후 6월 7일쯤에 다시 거래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바로 음봉으로 하락하기는 했지만 그다음 날 이후의 주가 그래프의 모습은 완전히 다른 모습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6월 10일 큰 거래량과 주가 상승 이후 6월 11일에 이전처럼 하락하는 것이 아니라 조정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거래량이 낮아지다 다시 살짝 올랐을 때에 다시 양봉은 주가 상승의 기회를 보여주었다고 여겨집니다.

 

그런데 현재로서는 너무 많이 오른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에 십자형으로 끝나기도 했습니다. 다행시 최근 양봉이 다시 나타나면서 지지점이 생기는가라고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여기서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첫째로 99,000원에서 저항선이 생긴 것 같다는 것과 92,000원이 지지선이거나 반대로 뚫릴 경우에는 더 내려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의 주가 흐름에서는 저항선을 뚫고 상승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반대로 지지선이 뚫릴 경우에는 주가는 더 내려갈 수 있습니다. 그래도 임상이 좋은 결과를 보인다면 미리 주가에서 거래량과 양봉으로 신호를 줄 것이기에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 투자를 위해 기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당기순이익

알테오젠 당기순이익표
알테오젠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알테오젠은 이익을 내지 못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바이오 기업이라 미래성을 보고 주가가 고평가 되어있긴 합니다만 실적이 매번 적자인 것은 기업에게 좋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도 4억정도로 올 해도 적자를 벗어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알테오젠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알테오젠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알테오젠의 자본은 상승하고 있지만 사실상 실적에 의한 상승이 아니라 주식 수에 의한 상승이기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3. PBR, 주가

알테오젠 PBR표
알테오젠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17.95배 줄어든 것 처럼 보이지만 최근 자본총계가 2,413억으로 기존의 2배 가까이 되었기에 주가는 변동이 없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고평가는 유지하는 가운데 실적과 무관하게 주가는 움직이기에 추세를 분석하는 것이 더 좋은 투자가 될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알테오젠 배당금표
알테오젠 배당금

알테오젠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적자가 나고 성장해야 하는 기업임으로 배당금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 결론

 

알테오젠은 바이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미래성을 주목받으며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다만 실적이 뒷받침되지 않기 때문에 임상의 실패 소식 등에 의해서 주가가 크게 하락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 분석보다는 거래량에 따른 움직임을 바라보고 임상실험의 상황에 따라 매도하는 방법이 투자에 더 적합하다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