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유통주

KT&G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11.
반응형

KT&G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KT앤G 주가 그래프
KT&G 주가

KT&G 주가는 최근에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는데, 이전의 주가만큼은 올라가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단기 추세도 그렇게 좋다고 볼 수는 없는데요, 기업의 실적이 좋음에도 주가가 좋지 않기 때문에 언제 주가 상승이 가능할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단기적 주가 전망은 주가 그래프 추세를 통해 알아볼 것이며, 장기적 주가 전망은 기업의 실적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부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KT앤G 주가 일봉 그래프
KT&G 주가 일봉

KT&G 주가 그래프 추세를 보시게 되면, 5월 12~13일에 거래량이 높은 날 주가가 크게 하락하고 다시 상승하면서 지지선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이후 5월 27일에 다시 한번 거래량이 폭등한 양봉이 나오면서 주가 상승의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그 이후 주가는 최고점을 찍고 6월 3일 거래량이 큰 음봉과 함께 사실상 주가 상승이 어렵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런데 현재 추세는 더 좋지 않은 것이 지지선까지 주가는 내려왔으며 거래량이 큰 음봉을 기록했다는 것입니다. 이전의 지지선을 지켜만 준다면 내일 주가는 다시 높은 거래량에서 상승을 보여줄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더 하락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기업의 이익이 좋은 만큼 다시 반등의 가능성은 높다고 여겨집니다. 이어서 장기 투자를 위한 기업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당기순이익

KT앤G 당기순이익
KT&G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당기순이익은 계속해서 1조 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우 좋은 실적이며, 이를 통해 높은 배당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KT앤G 자산,부채,자본총계표
KT&G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의 상승이 꾸준하며, 이 자본에서 당기순이익 1조 원은 높은 모습입니다. 그렇기에 배당은 계속 증가되고 있으며, 배당이 높으면서도 자본총계는 계속 우상향 하는 종목입니다. 그렇기에 안전성도 높다고 여겨집니다.

 

3. PER, PBR, 주가

KT앤G PBR표
KT&G PBR(2017,2018,2019,2020)

KT&G의 현재 PBR은 1.17배로 고평가이지만 높지 않습니다. 사실 이 정도의 실적이 다른 기업이었다면 더 높았겠지만 담배를 판매하는 기업인 만큼 높은 주가 평가를 받지는 못하고 있다고 여겨집니다.

 

4. 배당금

KT앤G 배당금표
KT&G 배당금(2017,2018,2019,2020)

KT&G 배당금은 계속해서 상승해서 5%에 이르렀습니다. 거의 은행주들과 비슷한 배당금으로 매우 높은 모습입니다. 게다가 은행주들은 금리 하락 시기에 주가가 크게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KT&G 주가는 현재 고평가 많이 내려왔기 때문에 투자하기 좋다고 여겨집니다. 주가 상승과 배당금을 모두 노릴 수 있습니다.

 

* 결론

KT&G는 좋은 실적을 바탕으로 많이 배당을 하는 기업입니다. 당연히 투자에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고 여겨지는데요, 주가 상승과 배당금 모두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주가 추세가 좋지는 않지만 다시 지지선에서 반등할 여지는 높고 지금 투자하더라도 배당금과 주가 상승 모두를 노릴 수 있는 주가이기 때문에 투자에 긍정적입니다. 당연히 성장성은 낮다고 볼 수 있지만 현재의 수익은 좋기 때문에 몇 년간은 괜찮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다만 담배에 대한 인식이 더 나빠져 수요가 급감한다면 매력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