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ODEX(삼성)

KODEX 철강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14.
반응형

KODEX 철강 ETF 분석

KODEX 철강 주가 그래프
KODEX 철강 주가

KODEX 철강 주가는 빠른 회복세를 보여주었습니다. 그 이유에는 자동차, 선박, 가전, 건축 등의 경기회복 요소들이 매우 부각되었기 때문인데요, 철강의 가격도 오르고 중국의 환치세도 폐지되면서 겹경사가 있었습니다. 미래에 위의 종목들의 수요가 굳건할 것이기에 투자하기에는 무리가 없다고 여겨지기는 합니다. 다만 철강 경기가 크게 무너질 때에 실적이 매우 나빠지는 경우가 있어서 이러한 신호가 발생한다면 투자를 멈춰야 할 수도 있습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 구성종목도 살펴보겠습니다.

 

* KODEX 철강 구성종목 TOP10

KODEX 철강 구성종목 top10 도형
KODEX 철강 구성종목

KODEX 철강의 구성종목을 보시게되면, 철강주들과 원자재 종목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풍산, 고려아연 등은 기본적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하는 기업들로 종목의 안정성을 더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제철, posco, 동국제강, KG동부제철은 모두 유명한 철강 종목들로 최근 실적들이 매우 좋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수요가 굳건하다면 공급에서 과잉만 일어나지 않을 경우 계속 실적이 좋을 것입니다. 특히 철강의 원자재 가격이 상승해도 철강주들은 제품의 가격을 상승시킬 수 있기 때문에 공급과잉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의 큰 폭락만 없다면 계속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어서 분배금도 보겠습니다.

 

* KODEX 철강 분배금 및 투자 의견

KODEX 철강 분배금표
KODEX 철강 분배금

KODEX 철강 분배금은 1%정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니라고 여겨지기에 철강 경기에 주목하면서 투자한다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철강주들의 주가가 많이 상승하긴 했지만 현재 조정 중이면서 실적은 어느 정도 이어질 것으로 여겨지기에 충분히 주가 상승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철강경기에 대한 관망이 좋다면 충분히 투자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