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 비교/철강주 비교

현대제철 vs KG동부제철 주가 전망 비교(단기, 장기)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15.
반응형

현대제철 vs KG동부제철 주가 전망 비교(단기, 장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제철과 KG동부제철의 주가를 전망,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눠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전망에는 주가 추세를 비교해 볼 것이고 장기적 전망에는 실적의 성장성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장기 투자에 더 적합한 종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기투자와 장기투자에서 어떤 종목이 더 좋을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가 추세 비교(단기적 전망)

현대제철 주가 일봉 그래프
현대제철 주가

현대제철 주가는 사실상 박스권에 갇혀 있는 모습인데요, 거래량도 많지 않아서 특별하게 주가 상승을 바라기 어렵습니다. 그나마 지지선이 50,000원 정도이기 때문에 한 10% 수익을 단타로 하는 것도 나쁘진 않아 보입니다. 지금 상황으로서는 거래량이 크게 증가할 때를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아니라면 지지선에서 사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입니다. 이어서 KG동부제철의 주가 추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KG동부제철 주가 일봉 그래프
KG동부제철 주가

KG동부제철 주가는 현대제철과 비슷하게 박스권에 있다가 좋지 않은 소식을 통해 큰 폭의 하락을 겪었습니다. 사실 KG동부제철 또한 거래량이 크지 않기 때문에 현재로써 특별한 주가 상승을 바라긴 좀 어려운데요, 현대제철과 똑같이 거래량이 크게 증가할 때를 기다리던지 아니면 현재 지지선이라고 보이는 16,000 원선에서 투자를 하던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어서는 기업의 실적을 통해 장기 투자에 적합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실적 성장성, 안정성 비교(장기적 전망)

현대제철 당기순이익표
현대제철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현대제철 당기순이익은 변동성이 높습니다. 그래도 2021년 1분기는 2199억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하면서 2017년을 넘는 이익이 날 것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진 자본이 17조에 이르기 때문에 매우 성장성이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익도 계속 변동성이 크기에 안정성도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KG동부제철 당기순이익표
KG동부제철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KG동부제철의 당기순이익은 최근에 흑자로 전환했으며 2021년 1분기는 279억을 기록하면서 1000억 안쪽의 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1조에 가까운 자본총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대제철보다는 성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주가 평가에서는 현대제철이 저평가 KG동부제철이 고평가로 다르긴 합니다.

 

결국 장기적 투자관점에서는 사실 KG동부제철이 이대로만 간다면 더 성장성과 안정성이 높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제철이 좋은 이익을 기록할 때에도 성장성이 낮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두 종목 모두 철강주로 변동성이 있을 수 있기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