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바이오

제넥신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15.
반응형

제넥신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넥신 주가를 전망해 보고자 합니다. 최근 그렇게 주가가 좋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려운데요, 그럼에도 충분히 실적이 상승하고 있어서 매력 있는 바이오주이기도 합니다. 최근 주가 흐름을 통해 단기적 전망을 살펴보고 실적을 분석함으로써 장기적 전망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주식 투자 방식에 맞춰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전망을 위해 주가 추세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제넥신 주가 일봉 그래프
제넥신 주가

제넥신의 주가 흐름을 보시게 되면 4월 27일쯤에 최고점을 찍었지만 다음 날도 크게 하락하면서 주가 상승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5월 19일 정도에서도 큰 거래량과 양봉으로 좋았지만 바로 크게 하락하였고 6월 9일 큰 거래량과 음봉으로 주가가 크게 내려갔습니다. 다만 현재에는 거래량이 소폭 상승했을 때에 양봉을 보이며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85,000원이 지지선이 되어준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이후 더 높은 가격에 매수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지지선 가격에서 투자하는 방법이 현재로서는 안전한 투자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이후 거래량이 다시 한번 높아질 때에 주가를 잘 살피면서 매도해야 할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 투자를 위한 실적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당기순이익

제넥신 당기순이익표
제넥신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당기순이익이 최근 흑자전환이 되면서 좋은 모습입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도 213억으로 잘하면 한 해 최고 당기순이익을 기록할 수도 있습니다. 실적이 흑자로 나아가는 것은 매우 긍정적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제넥신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제넥신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의 상승은 주식수가 늘어난 것도 있습니다만 현재 흑자로 변환되면서 당기순이익이 500억만 되어도 미래성이 밝은 바이오 사업에서는 매우 긍정적이라고 여겨집니다.

 

3. PER, PBR, 주가

제넥신 PBR표
제넥신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 3.83배로 낮은 평가입니다. 과거보다 저평가되었고 바이오 종목들이 대부분 크게 고평가 되어있다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사실 투자에 무리는 없다고 여겨집니다. 게다가 실적도 좋아지고 있으니 안정성도 있는 종목입니다.

 

4. 배당금

제넥신 배당금표
제넥신 배당금

성장해야 하는 기업으로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 결론

제넥신은 신약 연구개발 기업으로 최근 좋은 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주이다 보니 주가가 항상 고평가이긴 하지만 다른 바이오 종목들에 비하면 크지 않습니다. 자본에 작은 것도 고평가임에도 투자하기 괜찮다고 느끼게 만드는 요인입니다. 최근 주가가 하락해서 85,000원 정도 지지선을 형성한 만큼 이 근처에서 투자하는 것도 단기적으로나 장기적으로 모두 괜찮다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