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ODEX(삼성)

KODEX 200ESG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15.
반응형

KODEX 200ESG ETF 분석

KODEX 200ESG 주가 그래프
KODEX 200ESG 주가

KODEX 200 ESG 주가는 최고점을 기록하고 있는 모습인데, 사실 코스피 지수와 비슷하게 움직일 수밖에 없는 종목이긴 합니다. 왜냐하면 뒤에서 구성종목을 보시겠지만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의 비율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KODEX 200 ESG상품 자체가 코스피 200 지수를 중심으로 우량 ESG종목을 선정하여 담았기에 우량주에 분산 투자한다는 생각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장점은 안정성이 매우 높다라는 것인데 반대로 말하면 사실 우량주 한 종목에 투자하는 것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우량주들의 미래를 밝게 보시면서 안전한 투자를 추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 구성종목을 보시겠습니다.

 

* KODEX 200 ESG 구성종목

KODEX 200ESG 구성종목 top10도형
KODEX 200ESG 구성종목 top10

KODEX 200 ESG 구성종목을 보시게 되면 반도체 32%, 플랫폼 10%, 2차 전지 8%, 자동차 5% 등 시가총액 거의 10등 안에 드는 것의 비율이 50%에 육박합니다. 기업들의 미래성 등은 매우 좋은 편이긴 하지만 현재 현금 유동성에 따른 주가 상승도 어느 정도 있다고 보이기 때문에 이후의 주가가 무조건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하기는 힘들 수 있습니다. 기술력이 빨라진다면 주가도 빠르게 오르겠지만 정체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잘 파악해보시고 투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분배금도 보시겠습니다.

 

* KODEX 200ESG 분배금 및 투자 의견

KODEX 200ESG 분배금표
KODEX 200ESG 분배금

KODEX 200 ESG의 분배금은 약 1.5% 정도로 보입니다. ETF 중에서는 준수한 분배금이라고 여겨지는데, 너무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투자이다 보니 아쉬울 수도 있습니다. 주식을 전략적으로 하기보다 미래를 보고 오래 가져가실 분에게만 추천할만한 종목인 것 같습니다. 개별 종목의 리스크를 피하는 것은 좋습니다만 모두 우량주들이라는 것을 보면 개별 종목 투자 리스크도 그렇게 크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편히 넣어놓고 보지 않으실 분들에겐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