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패션

한세실업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17.
반응형

한세실업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한세실업은 유명 브랜드의 제조 의뢰를 받아 의류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경기 회복세로 인해서 1분기 당기순이익이 괜찮게 나왔는데요, 수익이 괜찮게 나온다면 지금의 주가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분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할 것인데요, 단기적 전망에는 주가 추세를 분석할 것이고 장기적 전망에는 기업의 실적을 분석할 것입니다. 자신의 투자 전략에 맞추어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한세실업 주가 일봉 그래프
한세실업 주가

한세실업의 주가는 5월 초까지 만해도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5월 15일 정도에 큰 거래량과 음봉을 보여 주면서 주가 하락의 신호를 보냈습니다. 중간중간에 싸게 사고자 하는 사람들도 꽤 있었지만 지지선 뚫고 하락한 모습입니다. 그렇게 지금부터 괜찮을지 고민이 될 텐데요, 사실 하락 추세라는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다만 지금의 주가에서도 이익만 꾸준히 유지된다면 크게 문제는 없을 것이기에 큰 폭의 하락에 쉽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다음 거래량이 커질 때를 봐야 하겠지만 21,000원 때에 매수할 수 있다면 그것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어서 장기 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당기순이익

한세실업 당기순이익표
한세실업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한세실업의 당기순이익은 변동성이 크면서 좋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은 216억을 기록하면서 한 해 당기순이익 500억 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정도의 당기순이익만 꾸준하게 유지해준다면 좋을 것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한세실업 자산,부채,자본총계표
한세실업 자산,부채,자본총계

자산현황을 보시게 되면 부채 양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자본총계가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다는 것은 매우 나쁩니다. 최근에 높아진 당기순이익으로 자본총계의 상승을 만들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한세실업 PBR표
한세실업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 2.11배로 고평가입니다. 그러나 자본이 크지 않기 때문에 이익이 꾸준히 난다면 투자해도 괜찮은 주가입니다.

 

4. 배당금

한세실업 배당금표
한세실업 배당금(2017,2018,2019,2020)

한세실업 배당금은 거의 3%에 이를 정도로 좋습니다. 결국 투자의 관건은 좋은 당기순이익을 꾸준히 낼 수 있을까일 것입니다.

* 결론

한세실업 주가는 지금 계속 하락세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더 하락할 가능성도 충분이 존재 하지만 기업이 이익을 어느 정도 내고 있기 때문에 쉽게 폭락 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장기 투자 관점에서는 이익의 변동성이 컸기 때문에 이익을 꾸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자본 총계 상승을 할 경우에만 장기 투자를 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