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IT관련주(게임포함)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17.
반응형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최근 주가 급등한 카카오 게임즈 주가를 전망해보고자 합니다. 아마 너무 많이 올라서  매수하기가 좀 망설여질 텐데요, 현재 주가에서도 투자하기에 적합할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기적 전망을 위해서는 차트 추세를 분석할 것이며, 장기적 전망을 위해서는 기업 실적을 알아볼 것입니다. 자신의 투자 성향에 맞는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카카오게임즈 주가 일봉 그래프
카카오게임즈 주가

카카오 게임즈 주가는 6월 29일쯤에 거래량이 크게 상승하면서 양봉을 보여줬습니다. 이다음 날도 크게 하락하지 않으면서 가능성을 보여 줬는데요, 문제는 크게 급등한 이후의 십자형을 보여줬다는 것입니다. 즉 매도세도 매수세만큼 강했던 것입니다. 이 경우 올라가기가 쉽지 않을 수 있는데 뒤에서 좀 더 상승했습니다. 다만 86,000 원을 넘어가면서 계속 매도세가 강하다는 것도 어느 정도 보이는데요, 분명 지금의 주가 모습도 상승세이긴 한데 저항선을 뚫을 수 있을지는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즉, 지금부터 거래량이 높아질 때에 기록하는 모습에 따라 상승추세를 이어갈지 하락 추세로 바뀔지 알 수 있겠지만, 현재 시점에서는 매도세가 강해 올라가기가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당기순이익

카카오게임즈 당기순이익표
카카오게임즈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카카오 게임즈의 당기순이익은 변동성이 좀 있습니다. 다만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으로 183억을 기록하면서 어느 정도 600억 이상의 이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진 자본에 비해 성장성이 큰 편은 아닙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카카오게임즈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카카오게임즈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최근 자본이 크게 상승한 것은 주식 수의 증가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나오는 게임들이 수익을 많이 가져다 줄지 봐야 할 것 같습니다.

 

3. PER, PBR, 주가

카카오게임즈 PBR표
카카오게임즈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 6.21배로 고평가입니다. 게임 회사들인 대부분 고평가라서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이익에 비해 당연히 높은 평가이지만 미래성이 많이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카카오게임즈 배당금표
카카오게임즈 배당금

카카오 게임즈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더 성장해야 하는 기업입니다.

* 결론

카카오 게임즈 주가는 최근 급등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 매도세가 강해지면서 저항선을 뚫고 올라가는 것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이후 거래량이 많을 때의 모습도 지켜봐야겠지만 지금 투자에는 위험성도 포함된다고 생각합니다. 기업의 실적은 성장성이 높은 수준이 아닙니다만 게임이 발표되면서 주가는 올라갔습니다. 대부분의 게임주들이 그렇지만 사실 장기투자보다는 단기투자에 더 적합하다고 여겨집니다. 카카오 게임즈의 미래성이 높은 만큼 저가에 매수하고 다음 상승시기를 노려보는 것도 좋다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