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인테리어

한샘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17.
반응형

한샘 주가 전망

최근 한샘 주가는 매우 크게 상승했습니다. 이유는 최대주주 지분을 매각하는 거 때문이었는데요, 바로 하루 전에 사모펀드 회사 하나가 결정이 되면서 주가가 폭락해버렸습니다. 사실 매각되는 회사의 주가가 올라가긴 하지만 지속되지 않는다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현재는 주가가 많이 내려왔는데, 지금부터라도 투자하기에 적합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기적 전망을 중심으로 하도록 하겠습니다.(장기 투자에 적합한 기업 분석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03.30 - [주식 종목 분석/인테리어] - 한샘 주가 분석

 

한샘주가 분석

한샘주가 분석 * 기업소개 한샘은 대표적인 가구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구 쪽에서는 항상 1위로 여겨지며, 최근에는 다양한 회사들과 손을 잡아매출 증가를 노려보고 있습니다. 코로나 1

minvestment-stock.tistory.com

1. 한샘 주가

한샘 주가 일봉 그래프
한샘 주가

한샘 주가는 거래량이 7월 11일부터 크게 급증했고 쭉 올라갈 것 같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만 7월 15일 큰 음봉을 기록하면서 사실상 좋았던 순간이 끝났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다시 15만 원까지 주가가 가기는 꽤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하락 추세로 돌아섰기 때문에 기업의 실적에 기반한 투자가 좋을 것이며, 당장 투자도 위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한샘의 당기순이익은 최근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2017,2018년에 900억 인 반면에 2020년엔 600억, 올해도 비슷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자본총계가 6000억이기에 어찌 보면 보통의 성장성이긴 합니다. 그리고 자본이 낮은 만큼 PBR이 높아도 문제가 덜 되긴 합니다. 현재 PBR이 3 이상인 모습인데 당기순이익이 900억 일 때가 2 근처였던 것을 생각해본다면 사실 현재 주가도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익이 더 크게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지 않는다면 장기적으로 주가는 하락할 수 있습니다. 적정 가격을 찾을 때까지는 지켜보는 것도 좋다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