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건설주

아이에스동서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19.
반응형

아이에스동서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아이에스동서는 건축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최근 주가가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계속 지지선을 뚫고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인데요, 주가가 더 하락할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단기적 전망에는 주가 추세를 분석할 것이고 장기적 전망에는 기업 실적과 주가 평가를 분석할 것입니다. 자신의 투자관점에 따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아이에스동서 주가 일봉 그래프
아이에스동서 주가

아이에스동서 주가는 5월 초에 최고점을 찍었지만 이후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서도 7월 5일과 9일에 큰 거래량과 음봉으로 하락 추세가 변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현재 주가 평가가 실적에 비해서 많이 올라온 상황이기 때문에 아직은 투자에 적합한 시기라고 여겨지지는 않습니다. 주가가 급등하기도 어려운 추세임으로 주가가 더 내려올 때까지 투자를 멈추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이어서 장기 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당기순이익

아이에스동서 당기순이익표
아이에스동서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당기순이익의 변동성이 상당한 편입니다. 그래도 2020년 정도의 당기순이익 정도라면 괜찮은 성장성이라고 여겨집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은 143억으로 다소 낮은 모습인데 작년 정도의 이익을 유지하지 못한다면 주가 하락의 가능성도 높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아이에스동서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아이에스동서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부채가 좀 많긴 하지만 자본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자본에 비해 당기순이익이 좋은 편입니다만 2021년도 1분기가 아쉬웠기 때문에 성장성이 좀 낮아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3. PBR, 주가

아이에스동서 PBR표
아이에스동서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1.48배(주가: 56,400원)로 가장 고평가입니다. 사실 이전에 더 좋은 이익 속에서도 주가 평가가 낮았기 때문에 실적이 따라오지 못한다면 주가가 하락할 것입니다.

 

4. 배당금

아이에스동서 배당금표
아이에스동서 배당금

이전에는 낮은 주가에서 배당률이 좋았지만 주가가 높아지면서 보통 수준의 배당금이 되었습니다. 주가와 배당금을 모두 잡기 위해서는 더 낮은 주가에서 사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 결론

아이에스동서 주가는 최근까지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아직도 변함없는 모습입니다. 기업 실적 면에서도 실적이 감소하고 있는데 주가 평가는 이전에 이익이 좋았을 때보다 높은 모습입니다. 그렇기에 장기적으로나 단기적으로나 주가가 더 하락한 다음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