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반도체

솔브레인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19.
반응형

솔브레인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국내 대표 반도체 회사들과 디스플레이 기업들의 공정용 화학 재료를 공급하는 기업인 솔브레인 주가를 전망해보고자 합니다. 별로 데이터가 없지만 단기적 전망을 위해 주가 추세를 분석할 것이고 장기적 전망을 위해 기업 실적을 분석할 것입니다. 자신에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솔브레인 주가 일봉 그래프
솔브레인 주가

솔브레인 주가는 최고점을 찍은 이후 계속해서 하락 추세를 보여 주고 있는데요, 7월 2일쯤에서도 큰 거래량과 음봉을 보여 주면서 지지선을 뚫고 하락 추세라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다만 현재는 반등을 하면서 조금 나아진 모습인데요, 지금 당장으로는 지지선이 30만 원 초반 때 세워진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거래량이 높은 상승 추세로 변환되고 있긴 합니다만 뒤에 거래량이 또 어떻게 움직임에 따라 해 또 변경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번 저항점인 34만 원선을 뚫고 올라갈 수 있을지 중요해 보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 사이에서 변동성을 가질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분석을 살펴보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당기순이익

솔브레인 당기순이익표
솔브레인 당기순이익(2020,2021(E))

당기순익이의 표본이 적지만 좋은 모습입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은 421억을 기록했고 한 해 예상 당기순이익이 1800억입니다. 이대로 나온다면 자기 자본에 비해 매우 높은 성장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솔브레인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솔브레인 자산,부채,자본총계(2020,2021(E))

자본은 약 5천 정도로 부채보다 많으며, 당기순이익을 봤을 때에도 성장성이 매우 높은 종목입니다. 쭉 이익을 올릴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지만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3. PBR, 주가

솔브레인 PBR표
솔브레인 PBR(현재 주가:327,800원)

현재 PBR은 4.87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자본도 작고 성장성도 높기에 당연한 평가라고 여겨집니다. 이익만 꾸준히 2021년 예상처럼만 가준다면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4. 배당금

솔브레인 배당금은 주당 1950원이 2020년에 지급되었습니다. 배당률이 아직 높은 편은 아닙니다.

* 결론

솔브레인 주가는 최근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아직 30만 원 이하로 떨어질 것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반대로 34만 원을 뚫고 올라가지 못한다면 그 안에서 변동성을 보이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장기 투자 관점에서는 확실이 자본에 비해 높은 성장성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므로 매우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와 반도체 쪽에는 미래성이 좋기 때문에 공장도 증설될 것이고 솔브레인의 판매량도 늘어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장기투자 관점에서도 좋은 종목이라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