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방산주

현대로템 주가 전망(단기, 장기)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20.
반응형

현대로템 주가 전망(단기, 장기)

이전 포스팅에서는 현대로템의 실적이 아직 좋은 편은 아니며 고평가이기 때문에 실적이 좋아져야 투자에 적합하다는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그러나 단기적으로는 2만 원에서 1만 8천 원 정도까지 하락하다가 다시 2만 6천 원까지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결국 단기적으로는 기업의 실적보다 주가 추세가 더 적합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로템의 주가 추세를 분석하여 단기적 전망을 해보고자 합니다. 장기적 투자 관점에 대한 글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04.01 - [주식 종목 분석/방산주] - 현대로템 주가 분석

 

현대로템 주가 분석

현대로템 주가 분석 * 기업소개 현대 로템은 현대자동차가 33% 지분을 가지고 있으며, 철도사업과 방산사업을 위주로 하는 회사입니다. 최근에는 수소, 기술력 있는 방산 등의 다양한 미래 산업

minvestment-stock.tistory.com

1. 현대로템 주가

현대로템 주가 일봉 그래프
현대로템 주가

현대로템 주가를 보시게 되면 5월 11~12일에 높은 거래량과 양봉, 음봉이 나오면서 여기까지는 아직 추세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6월 1일에 높은 거래량과 상승 이후 크게 하락하지 않고 다시 6월 5일 정도에 주가가 크게 상승하면서 상승추세라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즉, 더 높은 가격에라도 주식을 매수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들어왔다는 것입니다. 다만 6월 13일쯤에 큰 거래량과 매도세가 생기면서 사실상 주가 상승은 끝났음을 이야기했습니다. 이는 더 낮은 가격에라도 팔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후 거래량이 급격히 줄어들었기 때문에 하락 추세라고 볼 수 있으며 기업 실적이 그렇게 좋지 않기에 어디까지 내려갈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실적이 상승추세로 바뀌기 위해서는 다시 이전처럼 높은 거래량과 양봉 그리고 이후에 큰 하락 없이 다시 거래량이 붙은 양봉이 나와야 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지금 당장에는 현대로템에 단기 투자하는 것은 리스크가 있으며 지켜보면서 지지선 형성을 기다려보는 것이 더 좋다고 여겨집니다. 장기적 투자 관점도 여기서 살짝 언급하자면 사업 자체는 좋지만 현재 실적이 좋지 않기 때문에 실적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될 때에만 투자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위의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