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 비교/항공주 비교

대한항공 vs 진에어 항공 주가 전망(단기, 장기)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21.
반응형

대한항공 vs 진에어 항공 주가 전망(단기, 장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한항공과 진에어의 주가 전망을 비교해보고자 합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나누어서 할 것인데, 단기적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대한항공과 진에어의 주가 추세를 분석하여 단기적으로 어디가 더 투자하기 좋을지, 그리고 두 종목의 실적을 분석하여 장기적으로 어디의 성장성과 안정성이 높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대한항공 주가 일봉 그래프
대한항공 주가

대한항공 주가는 5월 초부터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주가 상승 추세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6월 10일 이후부터는 거래량도 줄어들고 이후에 거래량이 높아졌던 6월 21일 23일에 연속으로 하락하면서 하락 추세임을 나타냈습니다. 현재에도 계속 3만 원을 지지선으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2가지 방향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째로는 3만 원이 지지선이라고 생각한다면 현재에도 투자가 괜찮을 것이고 반대로 하락 추세이기에 지지선이 뚫릴 수도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결국 첫 번째라고 여겨져야만 지금 주가에서 투자할 수 있을 텐데, 리스크는 있으니 잘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어서 진에어의 최근 주가 추세를 살펴보겠습니다.

 

진에어 주가 일봉 그래프
진에어 주가

진에어 주가도 좋은 모습을 보이다 5월 16일에 큰 거래량과 음봉으로 주가가 상승하기 어렵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후 거래량이 낮아지면서 상승하기 어려운 모습이 되었는데요, 대한항공과 비슷한 추세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두 종목 모두 현재로서는 크게 상승하기가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후 거래량이 높아질 때를 지켜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겠습니다.

* 장기적 전망(기업 실적 분석)

대한항공 당기순이익표
대한항공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대한항공의 현재 자본(2021년 1분기)은 6조 5천억인데, 이는 주식 수를 증가시키면서 상승된 자본입니다. 그렇기에 현재 적자는 타격이 있으며, PBR도 과거보다 살짝 높더라도 더 고평가 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7년과 같은 모습만 된다면 성장성이 좋을 것입니다. 그래도 항공주 중에는 큰 편이기에 안정성면에서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진에어를 살펴보겠습니다.

 

진에어 당기순이익표
진에어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진에어의 현재 자본(2021년 1분기)은 259억으로 매우 위험한 상황입니다. 주식 수를 더 늘려 자본을 늘리거나 하지 않는다면 상장폐지의 위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확실히 안정선 면에서는 대한항공 쪽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수익이 흑자 전환된다면 당연히 진에어 주가가 더 오르겠지만 리스크가 더 크다는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즉, 장기적으로는 안정성 때문에 대한항공의 손을 들어줄 수밖에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