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배터리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22.
반응형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IT전자제품과 리튬이온2차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을 제조하는 일진머티리얼즈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실적 분석이 장기 투자에는 적합하지만 단기적 추세를 알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이렇게 나누어 살펴볼 것이니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일봉 그래프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일진머티리얼즈 주가는 이전까지 큰 거래량 변화 없이 오다가 최근에 와서야 거래량 급증과 함께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현재도 주가 추세는 꺾이지 않고 있는 모습인데요, 아직 음봉이 크게 나오지 않았기에 괜찮은 추세라고 여겨집니다. 즉, 지금도 투자하기에 괜찮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음봉이 크게 나와서 이전의 상승폭 정도 하락을 하게 된다면 예를 들어 현재로서 8만 원 이하로 내려가는 음봉이 나온다면 매도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당기순이익

일진머티리얼즈 당기순이익표
일진머티리얼즈 당기순이익(20217,2018,2019,2020)

당기순이익은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은 155억으로 한 해 당기순이익이 소폭 상승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현재 당기순이익은 조금 성장성이 낮다고 보이기에 올해 좋은 당기순이익이 필요해 보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일진머티리얼즈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일진머티리얼즈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재무건전성은 좋으며, 꾸준한 당기순이익으로 자본총계의 성장도 좋습니다. 당기순이익이 좀 더 증가한다면 더 매력적일 것입니다.

 

3. PBR, 주가

일진머티리얼즈 PBR표
일진머티리얼즈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6.26배(주가: 83,000원)로 가장 고평가입니다. 실적이 좀 더 좋아질 모습이긴 합니다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에 주가가 높기에 장기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번 상승추세에서 매수하는 것이 아니라 이후 하락 추세로 떨어진 금액에서 매수하는 것이 좋다고 여겨집니다.

 

4. 배당금

일진머티리얼즈 배당금표
일진머티리얼즈 배당금(2017,2018,2019,2020)

일진머티리얼즈의 배당금은 매우 낮아서 신경 쓸 필요 없습니다.

* 결론

일진머티리얼즈의 사업 자체는 매우 매력적이며, 현재 추세도 매우 좋습니다. 지금 추세는 더 이어갈 가능성도 있다고 여겨집니다. 그러나 장기투자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더 싼 가격에 매수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상승추세 이후 하락 추세로 주가가 좀 더 떨어졌을 때에 매수하는 것이 좋다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