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바이오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23.
반응형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이오 화장품 사업과 제약 분야의 사업을 하고 있는 현대바이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실적 분석이 장기 투자에는 적합하지만 단기적 추세를 알기에는 어렵기에 이렇게 나누어 살펴볼 것이니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현대바이오 주가 일봉 그래프
현대바이오 주가

현대바이오 주가는 5월 13일과 14일에 큰 거래량과 양봉과 음봉으로 주가가 올랐지만 바로 내려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여기서는 하락 추세라고 볼 수 있는데요, 6월 10일부터는 상승 추세로 봐야 할 것입니다. 다만 현재 거래량이 더 높아지지 못하고 계속해서 주가는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그럼에도 현재 지지선(32,500원)이 뚫리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여기서 반등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그러나 실적이 좋지 않아 지지선이 뚫린다면 더 하락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그럼에도 지금 당장으로는 반등 가능성 쪽이 더 높아 보이긴 합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당기순이익

현대바이오 당기순이익표
현대바이오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당기순이익이 최근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도 20억 적자로 좋지 않습니다. 계속 이러한 모습을 보인다면 주가는 하락할 수밖에 없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현대바이오 자산,부채,자본총계표
현대바이오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계속 상승했지만 부채가 최근 많아졌습니다. 적어도 흑자를 낼 필요는 있을 것입니다.

 

3. PBR, 주가

현대바이오 PBR표
현대바이오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23.26배(주가: 32,850원)로 고평가입니다. 많이 높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자본 자체가 낮기 때문에 그렇게 높은 평가는 아닙니다. 바이오 종목들이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기에 실적만 괜찮다면 부담이 적을 것입니다. 다만 현재의 적자가 지속된다면 주가는 하락할 수 있습니다.

 

4. 배당금

현대바이오 배당금표
현대바이오 배당금

현대바이오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 결론

현대바이오 주가는 최근 지지선에 주가가 이를 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다만 지지선에서 주가가 반등할 가능성이 뚫릴 가능성보다 좀 더 높다고 여겨지는데, 이는 이전 거래량이 높았을 때에 주가가 상승했기 때문입니다. 즉, 매수세가 더 강한 지점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다만 실적이 나쁜 상황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실적이 개선되지 않는 한 투자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