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IT관련주(게임포함)

데브시스터즈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25.
반응형

데브시스터즈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게임 기업 데브시스터즈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실적 분석이 장기 투자에는 적합하지만 단기적 추세를 알기에는 어렵기에 이렇게 나누어 살펴볼 것이니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데브시스터즈 주가 일봉 그래프
데브시스터즈 주가

데브시스터즈 주가는 4월 29일부터 큰 거래량과 음봉으로 하락 추세임을 확실하게 보여줬습니다. 이후 거래량이 크게 높아지지 않으면서 계속 지지선이 뚫리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는데요, 현재 지지선은 82,000원 선에서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단기적으로 투자할 것이라면 이 지지선이 제일 괜찮은 가격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럼에도 다음에 큰 거래량과 음봉이 나올 경우 지지선이 뚫릴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 기업에 대한 실적을 알아야지 지지선이 어느 정도에서 반등할 수 있을 지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당기순이익

데브시스터즈 당기순이익표
데브시스터즈 당기순이익(21017,2018,2019,2020)

당기순이익은 매년 적자로 좋지 못했습니다. 다만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은 205억 흑자로 매우 좋아졌는데요, 올 한 해 당기순이익을 1000억 예상하고 있는데, 이는 자본총계보다 높은 금액으로 매우 좋은 성장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데브시스터즈 자산,부채,자본총계표
데브시스터즈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매년 적자로 자본은 계속 줄어들었습니다. 다만 최근에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긍정적입니다.

 

3. PBR, 주가

데브시스터즈 PBR표
데브시스터즈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7.02배(주가: 85,700원)로 고평가입니다. 이전에는 자본이 작았음에도 적자로 평가가 나빴었는데요, 현재처럼 실적만 흑자로 전환된다면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게다가 지금 당기순이익 예상이 매우 높기에 현재 PBR도 그렇게 무리 있는 주가 평가는 아니라고 여겨집니다.

 

4. 배당금

데브시스터즈 배당금표
데브시스터즈 배당금

이제야 막 실적이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배당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 결론

데브시스터즈 주가는 최근까지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다만 최근에 실적이 흑자로 돌아서면서 매우 매력적인 기업이 되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 지지선이 뚫리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적 예상대로 당기순이익 1000억 정도 나오게 된다면 지지선 정도에 투자하는 방법이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