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바이오

영진약품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26.
반응형

영진약품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KT&G 그룹의 계열사로 의약품 사업을 하고 있는 영진약품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실적 분석이 장기 투자에는 적합하지만 단기적 추세를 알기에는 어렵기에 이렇게 나누어 살펴볼 것이니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영진약품 주가 일봉 그래프
영진약품 주가

영진약품 주가를 보시게 되면 계속 하락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7월 초에도 좋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상승을 기미를 살짝 보였지만 바로 음봉 크게 나오면서 하락 추세임을 보여주었는데요, 최근에도 지지선이 계속 뚫리는 모습입니다. 이런 추세 속에서는 지지선이 어디서 형성될 것인가를 생각해 봐야 할 텐데 결국 실적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실적을 통해 지지선을 예상하고 투자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실적이 좋지 않다면 계속 하락할 가능성도 있기에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당기순이익

영진약품 당기순이익표
영진약품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당기순이익의 변동성이 큰 편입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의 경우 18억 적자로 좋지 않습니다. 적자가 난다면 좋은 기업으로 보기 어려울 것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영진약품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영진약품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4년간 자본총계가 정체하며 좋지 않습니다. 자본총계가 작기 때문에 주가 평가가 높아도 크게 위험하지 않지만 계속된 적자는 좋지 않습니다.

 

3. PBR, 주가

영진약품 PBR표
영진약품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9.22배(주가: 5,680원)로 고평가입니다. 그럼에도 4년간 가장 낮은 평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전의 모습으로 생각해봤을 때에는 현재가 지지선일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실적이 뒷받침되지 않다가는 더 내려가도 이상할 것은 없습니다.

 

4. 배당금

영진약품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 결론

영진약품 주가는 지금까지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결국 지지선이 어디인지 판단하고 투자해야 하는 것이 중요할 텐데요, 과거의 데이터를 볼 때에는 현재 주가가 지지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계속된 적자가 이어진다면 지지선이 뚫릴 수도 있으며 결국 장기 투자로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장기투자는 안정성과 성장성이 기반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